가격 인상의 기술 - 가치를 더하면 가격을 올릴 수 있다
이시하라 아키라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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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거의 모든 분야에서 현실적으로 고민하는 부분일 것이며 이는 소비자나 고객의 관점에서도 가장 예민하게 반응하며 일정한 가치 판단과 평가를 내리는 기준일 것이다. <가격 인상의 기술> 누구나 가격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는 시대에서 요즘처럼 현실 경기가 불황적으로 체감되는 시절도 없었을 것이며 이런 장기 침체적인 느낌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가격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을 것이다. 또한 가성비를 가장 우선시 하는 분들이 늘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본질적으로 접하며 생각해 보게 한다는 점에서도 색다르게 다가오는 조언서일 것이다.

물론 역발상과 혁신의 가치가 돋보인다 등으로 평가할 수도 있지만 부정적인 평가와 함께 궤변이자 모호한 논리 등이다 등으로도 평가할 수 있는 만큼, 이에 대한 판단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가격 인상의 기술> 결국 상품이나 제품 판매 등의 경우 실무 비즈니스 전략과 기법에 있어서도 가장 중요한 요소일 것이며 차별화는 불가피 하며 모든 것을 똑같은 형태로 서비스나 부가가치를 제공하기란 이론적으로도 불가능해 보일 것이다.







이는 서로 다름과 가격 차별화에 대해 인정하는 태도로도 볼 수 있을 것이며 물론 이를 악용하는 악덕 기업이나 업주들은 전혀 다른 관점이겠지만 책에서는 가격 인상을 통해 얻게 되는 부가가치나 유무형의 결과물이 더 많다는 점을 강조하며 왜 사람들이 이런 심리적인 부담감이 존재하지만 일정한 반응을 하며 결국에는 받아들이게 되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기존의 경영관리나 전략에 있어서도 조금 다른 결과 의미를 갖고 있다는 점도 읽으며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가격 인상의 기술> 그렇다고 무조건적인 가격 인상을 옹호하는 책도 아니며 오히려 이에 대해 잘못 알려진 정보를 바로 잡으며 많은 이들이 예민해 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어떻게 접하며 판단해 나가야 하는지, 저자만의 논리와 중심을 통해 잘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또 다른 관점에서 배우게 되는 정보도 많을 것이다. 기본적인 경영 기법이나 경제 논리 등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으로 책에서 저자는 어떤 형태로 가격 인상을 표현하며 우리들의 공감과 소통 등을 바라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색다른 관점론이 돋보이는 경영학 관련 도서라서 해당 키워드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읽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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