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가지 문법으로 시작하는 토익스피킹 기초영문법
황인기(제이크).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23년 3월
평점 :
아무리 공부해도 영어 실력이 늘지 않거나 영어 회화 및 다양한 관련 자격증 시험에서 원하는 점수 획득이 어려운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확실한 기본기를 다지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 것이다. 특히 취준생이나 수험생들의 경우 토익스피킹에 대해 잘 알 것이며 토익을 비롯한 각종 영어 관련 자격시험에 있어서도 영문법이 주는 무게감이나 중요성에 대해서도 공감하는 만큼, 책을 통해 배우며 어떤 형태로 공부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10가지 문법으로 시작하는 토익스피킹 기초영문법> 이 책의 경우 수험생들이 선호하고 또 신뢰하는 시원스쿨에서 함께 했다는 점에서도 믿을 수 있는 교재로 영문법에 대해 어려워 하거나 기초영문법 자체를 모르는 분들의 경우 어떤 형태로 영문법에 대해 공부하며 자신감을 쌓아야 하는지, 이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일 것이다. 이는 영단어나 독해가 더 중요하다고 여기는 분들의 경우에도 왜 영문법을 알아야 하는지, 또한 일정한 패턴으로 반복되고 있다는 점에서도 참고하며 공부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이는 토익스피킹을 비롯한 다양한 시험에 있어서도 합격이나 고득점을 위해서도 가장 중요한 영역일 것이며 또한 가벼운 일상 및 생활 영어나 영어회화 등에 있어서도 영문법의 기초를 다질 경우 더 쉽게 영어공부를 하거나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존재하고 있어서 이왕 해야 하는 영문법 공부라면 제대로 된 형태로 배우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다양한 예시와 문장을 통해 소개되고 있는 점이나 각 상황이나 파트별로 어떻게 공부하며 예상되는 시험출제 방향이나 유형분석 등도 가능한지, 책에서는 자세히 다루고 있다.
<10가지 문법으로 시작하는 토익스피킹 기초영문법> 물론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 다소 어려울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하며 상대적으로 잘하는 분들이라면 반복학습의 개념으로 배운다면 영문법에 대한 기초와 기본기를 확실하게 다질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저자가 제공하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 서비스와 가이드라인도 함께 있는 책이라서 영문법 공부를 고려하거나 토익스피킹 시험 등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