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을 바꾸는 창의력 수업 -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시대에 나침반이 되어주는 유일한 역량
김경희 지음, 손성화 옮김 / 쌤앤파커스 / 2024년 9월
평점 :
시대는 빠르게 변하며 사람들도 다양한 가치를 통해 살아가고 있는 현실에서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배우며 자신의 미래나 좋은 결과를 향해 나아가야 하는지, 아무래도 이런 현실적인 문제나 고민이 많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주로 책에서는 창의력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말하는 교육 및 문화적인 측면과 함께 혁신의 사례와 생각법, 그리고 이를 현실과 실무에서는 어떻게 적용하며 더 나은 발전과 역량관리 등으로도 활용해 볼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배울 점이 많은 책이다.
<인생을 바꾸는 창의력 수업> 이는 기존의 관점이나 방식에서 벗어난 개념으로도 볼 수 있고 새롭게 적용하며 행동해 보는 행위가 중요하다는 점도 느낄 수 있는 영역이라 다양한 분야와 일상에서의 적용도 가능해서 누구에게나 새로운 기회적인 요소, 혹은 자신을 위한 자기계발적인 부분도 많아서 긍정의 의미로 다가올 것이다. 물론 창의력 자체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우리가 현실과 생활에서 생각하거나 누리는 아주 사소한 부분의 경우에도 창의력을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낮은 단계에서의 접근이 더 유용하며 현실적일 것이다.
<인생을 바꾸는 창의력 수업> 이는 청소년을 위한 교육적인 부분에서의 배움과 적용법이나 어른들의 경우에도 현실의 삶과 사회생활에서 더 나은 역량 및 경력관리, 자신이 주도하는 자기관리의 방식과 성장의 요소에도 적용해 볼 수 있어서 책이 주는 다양성과 특장점, 방향성 등이 잘 표현되었다는 점도 느끼게 될 것이다. 유대인 관련한 예시와 사례분석이나 우리 교육과 다양한 분야의 현실 등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비교해 볼 수 있고 이런 과정에서 오는 배움의 요소나 경험해 나가는 그 자체적인 의미에 있어서도 유용한 부분이 많다는 점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창의력이라는 의미가 어렵게 느껴지지만 그만큼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상일 것이며 사람들이 인정하는 구체적인 결과표나 역량, 평가의 기준이라는 점에서도 이는 단순히 외우거나 공부를 통한 방법만으로는 그 한계가 명확할 것이다. 결국 변화를 통한 받아들이는 자세와 기존의 관념이나 관점에서 벗어나 생각해 보는 과정을 통해 얻게 되는 부분이 더 많다는 점에서도 평소 창의력 및 혁신이라는 키워드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함께 접하며 활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