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트로피, 기술은 어떻게 비즈니스를 바꾸는가 - 포스트 AI 시대를 준비하는 미래 시나리오
김상윤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확실히 요즘 시대 정신이나 가치, 관련한 트렌드 등을 잘 분석, 조언하고 있는 책으로 와닿을 것이다. 책에서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디지털 경제학자의 미래 관련 관점론과 통찰력을 배울 수 있을 것이며 이를 통해 기본적인 경제 및 금융, 경영 분야의 현황과 변화상, 또한 기술적 가치가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며 어떤 형태의 부가가치나 결과값 등이 추구되거나 변화, 진화의 과정을 거듭하고 있는지도 자세히 배우게 될 것이다. 이는 우리가 누리는 일상의 삶에도 변화와 영향력을 제공할 것이며 이론적으로 배우는 의미도 중요하지만 이를 현실과 실무에서는 어떻게 적용,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도 구체적으로 접하며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엑스트로피 기술은 어떻게 비즈니스를 바꾸는가> 물론 실무적인 관점에서 비즈니스 전략이나 기법 등을 중심으로 한 접근도 좋을 것이며 특정 분야에 대한 적용이나 몰입 등을 통해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저자의 논리나 조언 등이 현실적인 관점으로 다가올 것이다. 특히 금융 분야를 중심으로 한 소개나 인공지능 산업과 기술에 대해 반복적으로 강조하고 있는 점을 통해 확실히 과학 기술 분야가 빠르게 적용되고 있다는 점도 느끼게 될 것이며 이로 인한 사회적 변화나 사회학적인 의미가 무엇인지도 함께 생각해 보게 될 것이다.








<엑스트로피 기술은 어떻게 비즈니스를 바꾸는가> 물론 어떤 분야나 기술의 경우 시대를 앞서가는 선도적인 의미가 강할 것이며 또 다른 분야나 키워드에 있어서는 여전히 변화 자체가 어렵게 체감되는 영역도 있을 것이다. 그만큼 우리는 복잡한 시대와 사회를 살아가고 있으며 이를 유지하거나 바꾸기 위한 새로운 주체들의 노력과 연구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는 점도 느낄 수 있어서 이 책은 단순한 기술 예찬이나 평가 서적이 아닌 종합적인 사회학 도서나 미래학 관련 가이드북이라는 점도 느끼게 될 것이다.

또한 다양한 사례를 통해 분석, 조언하고 있는 점이나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개념이나 용어적인 의미에 대해서도 최대한 대중적인 관점에서도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저자가 말하는 새로운 형태의 통찰력이 무엇이며 왜 디지털 사회와 인공지능 산업, 기술 등에 대해서도 확실하게 배우며 개인이 원하는 형태로도 함께 적용해 나가야 하는지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엑스트로피 기술은 어떻게 비즈니스를 바꾸는가> 때로는 거창해 보이는 주제이기도 하나, 변화 자체를 거스를 수 없다는 점에서도 배울 점이 많을 것이며 구체적으로 어떤 가치에 몰입하며 이를 적용,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주로 비즈니스 분야 실무자를 위한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