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 하루 10분! 러시아어가 저절로 외워지는 새로운 공부 습관 진짜학습지
최수진 외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처럼 외국어 능력이 중요한 시대도 없었을 것이다. 이에 영어는 기본적인 외국어로 정의하며 또 다른 언어를 배우는 분들이 많아졌고 특히 최근에는 전쟁의 여파로 인해 부정적인 평가가 주를 이루는 러시아의 경우에도 많은 분들이 어렵다는 평가가 강하지만 러시아어를 배우며 자신의 경력이나 커리어, 직업 등에도 좋은 영향력을 갖고자 하는 분들이 제법 된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러시아어 공부를 하고자 하는 분들이나 러시아 자체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는 현실적으로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전하는 교재나 가이드북으로 좋은 책일 것이다.

<러시아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특히 외국어 공부의 경우 시작이 중요하며 어떤 교재로 어떻게 공부할 것인지, 이에 대한 계획과 꾸준한 공부가 병행되어야 한다는 점에서도 말처럼 쉬운 영역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가장 남들에게 자신의 역량과 능력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영역이 외국어 관련 능력일 것이며 이에 상대적으로 인기가 덜한 나라의 언어를 배우는 분들도 늘어났고, 특히 러시아어의 경우 예전부터 꾸준한 수요가 있었다는 점에서도 해당 언어에 대해 제대로 배우고자 한다면 이 책을 통해 공부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특히 외국어 공부 관련해서는 믿을 수 있는 시원스쿨에서 함께 했다는 점에서도 신뢰할 수 있을 것이며 이왕하는 외국어 공부의 경우 재미와 의미, 흥미 등을 모두 챙겨야 이를 실용적으로도 사용하며 공부의 난이도를 낮출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기존의 방식이나 딱딱한 공부법에서는 벗어나 새롭게 접근하며 배우는 자세가 중요할 것이다. 이 책의 구성을 보더라도 제법 독특한 학습지 형태의 구성과 가이드라인을 갖고 있어서 괜찮게 배울 수 있을 것이며 주요 파트마다 나눠서 보관하거나 공부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휴대하며 공부하기에도 좋은 그런 장점이 돋보이는 책일 것이다.

<러시아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물론 러시아어 자체가 쉽다는 말은 거짓말일 것이며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 더 많은 노력과 공부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아무래도 영어 공부와는 또 다른 관점으로 다가오겠지만 아무래도 일정 수준 이상으로 배우거나 활용 능력이 가능할 경우 자신의 경력이나 커리에 있어서도 더 많은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을 것이다. 러시아 및 러시아어 공부에 관심이 있다면 해당 도서를 권하고 싶고 배우기 좋은 구성과 가이드라인이 함께 하고 있어서 더 괜찮게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