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30개로 완성하는 데이터 분석 - 파이썬의 필수 기능을 활용하여
곽경일 지음 / 위즈앤북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컴퓨터 및 모바일 분야에 대해 관심이 많거나 실무적으로도 이를 활용하고자 한다면 이 책을 통해 충분히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전공자의 경우에는 비교적 쉽게 공부할 수 있지만 상대적으로 입문자나 비전공자의 경우 일정한 학습량이 요구된다는 점도 참고해야 할 것이며 아무래도 컴퓨터 관련 분야를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도 다소 어렵게 다가오는 점도 존재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하는 책이다. 주로 책에서는 프로그래밍 언어와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활용 가능한 데이터 분석의 모든 것에 대해 다루고 있다.

이는 기술적인 영역에 대해 배울 수도 있지만 다양한 분야에 있어서도 적용하거나 필수적으로 알아두면 유용한 형태의 플랫폼이나 관련 프로그램 등에 대해서도 함께 배울 수 있어서 그 의미가 현실적으로 다가오는 부분도 많은 책이다. <프로젝트 30개로 완성하는 데이터 분석> 다양한 자료와 정보 등을 수집, 관리해 나가는 것도 또 다른 능력이 된 요즘 현실에서 프로그래밍이 무엇이며 이런 데이터 분석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효용성, 가치 등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기본적인 수식이나 입력값에 대한 이해, 그리고 일정한 패턴과 기술적인 부분이 강조된다는 점이나 인공지능 기술이나 챗GPT와는 어떤 형태로 연결시켜 사용해 볼 수 있는지, 또한 파이썬에 대해서도 깊이 있게 배울 수 있어서 개인이 원하는 형태로의 적용이나 활용 모두가 가능할 것이다. 데이터 분석의 경우 일정한 패턴과 방식이 공통적으로 존재하는 영역도 있지만 그 반대로 자유롭게 구사하며 새로운 형태로 응용하거나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즉, 하나의 가치 판단보다는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 두며 활용해 나가는 방안이 현실적일 것이며 이 책을 통해서도 이 점에 대해 충분히 배우며 데이터 분석의 장점과 실무적 사용법 등이 무엇인지도 직접적인 비교, 분석이 가능해서 여러모로 도움 되는 의미에 대해서도 접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프로젝트 30개로 완성하는 데이터 분석> 구체적으로 어떻게 배우며 이를 활용해야 하는지, 책에서 말하는 방식과 가이드라인을 통해 접하며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어려울 수 있지만 직관적인 소개와 가이드라인이 돋보이는 책으로 해당 도서를 권하고 싶고 직접 배우며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