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 흔들릴 때 아들러 심리학 - 인생을 두 배로 살기 위한 마음공부 10가지
알프레드 아들러 지음, 유진상 옮김 / 스타북스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처럼 복잡한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때로는 좌절할 수도 있고 부정적 생각으로 인해 시간을 허비하거나 정체되는 느낌을 받기도 할 것이다. 어쩌면 이는 성장을 위한 인내의 시간으로도 볼 수 있지만 급변하는 세상과 사람들의 다양한 행동 등으로 인해 이런 여유조차 가지지 못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고, 이로 인한 또 다른 부정적 효과나 사회적 현상 또한 강화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어떤 형태로 접하며 자신만의 긍정적 효과나 변화의 시간과 과정을 가져야 하는지, 이에 대해 확실히 체감해 볼 수 있는 책일 것이다.

<삶이 흔들릴 때 아들러 심리학> 특히 심리학 도서의 경우 많은 이들이 좋아하지만 일시적인 관심으로 그치는 경우가 많고 이론적으로 배운 내용의 경우에도 이를 현실에서 적용하며 지켜나가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지 않다는 점에서도 우리는 이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자신의 삶에 대해서도 돌아보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이 책도 이런 보편적 정서와 가치를 통해 아들러 심리학에 대해 표현하고 있으며 이미 그 해답은 우리가 모두 아는 형태로의 진행, 혹은 활용법에 있다는 점도 느낄 수 있어서 개인을 위한 치유와 회복의 도서로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누구나 살면서 실수할 수도 있고 실패를 경험할 수도 있는 법이다. 이에 너무 지나친 일반화나 극단적인 사고보다는 어떤 형태롤 이를 극복할 것인지, 또한 개인 단위에서 할 수 있는 노력과 여러 사람들을 통해 함께 해 나갈 수 있는 부분 등은 무엇인지도 이를 현실적인 관점에서 냉철한 판단을 통해 함께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 책도 책의 말미에서는 결국 사랑이 답이다, 인류애를 통해 더 나은 삶과 긍정의 결과물을 향해 나아갈 수 있다고도 함께 전하고 있고, 이는 우리가 인문학 분야를 배우거나 활용하고자 하는 가장 큰 목적이자 지향점이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드는 부분이다.

<삶이 흔들릴 때 아들러 심리학> 행복이라는 의미는 결국 불행의 과정이나 연속되는 행위를 어떻게 마주하며 이를 잘 관리, 극복해 나가는 과정에서 이룰 수 있는 부분인지, 이에 대한 실험의 연속인지도 모르는 일이다. 이 책도 이런 부정적 기운과 요소를 긍정적으로 전환하며 심리학을 통해 배우거나 참고할 만한 삶의 교훈, 목적 등은 무엇인지도 명확히 해주고 있어서 누구나 가볍게 읽으며 배우거나 공감할 만한 요소도 많을 것이다. 아들러 심리학을 통해 어떤 삶을 그릴 것인지, 또한 내가 바라는 삶의 행복은 또 무엇인지도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함께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