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력 - 엄마의 힘이 아이를 성장시킨다
장나영 지음 / 라온북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확실히 우리가 드라마에서 봤던 부분과 현실에서 느끼게 되는 부분에는 큰 차이점이 존재할 것이며 특히 엄마들로 대표되는 육아 및 교육 분야의 경우 이런 부분이 더 현실적으로 와닿거나 아니면 이렇게까지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전하는 책이라 제법 새로운 관점으로 다가오는 조언서일 것이다. 특히 여성들의 힘에 대해 새삼 느끼게 되며 엄마라는 이름이 갖는 책임감이나 절대적인 무게감이 무엇인지도 함께 생각해 볼 수 있어서 다양한 형태로의 적용이나 긍정의 의미로도 활용이 가능할 것이다.

<엄마력> 책에서는 엄마들의 현실적인 육아와 교육 관련 활동, 그리고 자신의 자녀나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어떤 행위의 노력이나 꾸준한 관심과 지원 등을 아끼지 않고 해나가는지를 잘 표현하고 있으며 이런 행위들이 모여서 이루게 되는 엄마들의 힘인 엄마력에 대해서도 저자의 소개와 가이드라인을 통해 접하며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아무래도 미디어나 매채에서는 엄마들의 갑질이나 부정적인 뉴스가 주를 이뤘다면 책에서 표현되는 의미의 경우 매우 현실적으로 다가온다는 점과 왜 이렇게까지 행동하는지에 대해서도 일정한 형태로 정리, 표현해 주고 있다는 점에서도 비교적 쉽게 이해하거나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엄마들의 경우 자신들의 아이나 자녀를 위한 헌신과 희생에 있어서는 주저함이 없고 늘 올바른 성장과 뒤쳐지지 않기만을 바라는 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우리 모두가 느끼며 고마움을 가져야 하는 부분이 아닌가 라는 생각도 들 것이다. 물론 개인마다 표현의 방식이나 지원의 형태도 다르겠지만 그 마음 자체가 갖는 상징성과 엄마들의 위대한 힘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올바른 성장의 과정을 통해 사회의 한 구성원이 되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제법 현실적으로 잘 표현한 가이드북이라는 점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엄마력> 또한 확실히 여성들의 세계라는 느낌이 강한 건 지울 수 없는 부분이지만 그만큼 섬세한 부분이 많고 학교 생활이나 학부모에 대한 언급이나 다양한 현실 관계나 인간관계 등에 있어서도 어떤 형태로 활동을 해나가며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자세히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 부분으로 볼 수도 있고 또 다른 이들에게는 지나치다 등의 반응도 얻을 수 있겠지만 그만큼 엄마들의 힘이 갖는 현실적인 부분과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어떤 활동과 행위들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볼 수 있는 책이라 많은 분들이 접하며 판단해 봤으면 하는 책이다.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