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공부법 - 종잣돈 천만 원으로 시작해 자산 100억 원을 만들어 낸
이지영 외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결국 행복의 기준이나 성공의 모델, 조건 등을 고려할 때, 가장 우선시 되는 영역이 존재할 것이다. 바로 돈과 관련한 거의 모든 것들이 그럴 것이며 요즘처럼 많은 분들이 시간의 자유나 경제적 자유를 바랐던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다양한 분야에서의 성장과 성공 등을 바라고 있어서 이 책이 주는 느낌이나 조언이 제법 현실적으로 체감될 것이다. 책에서는 다양한 저자들이 함께 전하는 부자 및 투자 관련 조언서로 일정한 정보와 방식, 그리고 성공을 위한 현실적인 가이드라인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배울 점이 많을 것이다.

아무래도 기본적인 경제 및 금융 분야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며 이는 전공자의 경우에는 비교적 쉽게 배울 수 있지만 비전공자의 경우 일정한 시간 투자적인 개념이나 노력이 요구된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또한 투자 및 자산관리의 경우 개인마다 다를 수 있고 이런 조언이나 방식이 무조건적인 성공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점, 결국 이런 과정에서 개인이 어떤 형태로 배우거나 자신만의 전략과 경험 등을 쌓아야 하는지, 이에 대한 또 다른 고민과도 마주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며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거나 참고했으면 하는 책이다.













아무래도 현실에서 부의 성장이나 성공을 이룬 사례나 사람들의 경험담을 보더라도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분모가 존재할 것이며 이는 우리 사회의 현실적인 부분이나 새로운 기회, 주도적인 투자관리를 위해서라도 반드시 알아야 하는 그런 요건들일 것이다. 책에서도 어려운 의미보다는 직관적인 조언과 경험담을 중심으로 한 소개에 그 의미를 부여하고 있으며 어떤 형태로 부자 마인드를 답습하거나 기존의 방식이나 가치관에서 변화를 지향하며 살아가야 하는지 등도 체감해 볼 수 있어서 긍정적인 형태로의 배움이나 활용, 모두가 가능한 책일 것이다.

<부자의 공부법> 배움에는 끝이 없지만 투자 및 부자, 혹은 돈 관련 공부의 경우에는 일정한 한계점이 존재하고 있고 이런 과정에서 새로운 정보나 지식 등을 더하는 형태로의 적용이나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오히려 더 기회적인 요소나 현실에서 사용 가능한 형태의 방식, 전략 등이 공존하고 있다는 점도 체감하게 될 것이다. 구체적으로 무엇을 배우며 참고하거나 자신만의 전략과 방식으로 적용해 볼 것인지, 책에서 표현되는 조언과 경험담을 통해 접하며 함께 판단해 보자. 기본적으로 배울 점이 많은 부자 수업, 혹은 마인드 관련 가이드북이라는 점에서도 권하고 싶고 어떤 형태로 자신을 점검하거나 변화를 지향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