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콘텐츠 전략가 - 세계 최대 기업의 UX 기반 콘텐츠 전략
나탈리 마리 던바 지음, 김유리 옮김 / 유엑스리뷰 / 2024년 8월
평점 :
현실에서 일하는 분들이나 실무에서 오는 다양한 고민과 문제해결, 과제 등으로 인해 고민이 깊은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기존의 방식에서 확장된, 혹은 새로운 의미나 기법, 방식 등에 대해 확실히 배우며 스스로에 대한 점검과 성장의 과정으로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는 콘텐츠의 기본적 개요와 요건에 대해 말하면서도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용법, 그리고 사회생활이나 활동, 혹은 비즈니스 전략 등의 계획이나 실행에 있어서는 어떤 형태로 접하며 판단해야 하는지,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가이드라인을 함께 제공해 주고 있다.
<콘텐츠 전략가> 이는 요즘 시대를 관통하는 키워드이자 정신으로도 볼 수 있고 이미 기업들의 경우에도 발빠른 대응 관리를 통한 일처리 방식이나 업무력 향상 등을 위해서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배울 점이 많을 것이다. 또한 다양한 사례와 예시 중심으로의 소개와 개인 단위에서도 활용이 가능한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 혹은 스타트업이나 벤처, 창업 등의 영역에서는 어떤 형태로 콘텐츠를 세우며 일정한 과정과 결과에서 오는 성장과 성공을 그려 볼 수 있는지도 함께 조언해 주고 있어서 배우거나 참고할 만한 부분도 많을 것이다.
또한 기본적인 조직과 사람, 일이나 업무에 대한 이해도나 주요 마케팅 전략으로 볼 수 있는 고객관리 및 서비스 영역에서의 적용 등에 대해서도 더 나은 기법이나 전략 등을 함께 고려해 보게 되며 이런 과정에서 오는 긍정의 효과 또한 상당하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가이드북일 것이다. <콘텐츠 전략가> 물론 적용하는 대상이나 활용하는 주체마다 약간의 차이점은 발생할 수 있지만 기본적,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부분이나 기법 등을 통해 주요 개요나 전략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공감가는 내용도 많을 것이다.
이는 그 어떤 분야에서도 통용되는 현실적인 부분일 것이며 특히 요즘처럼 모든 가치가 빠르게 급변하는 사회와 시대에서는 이런 의미에 대한 이해와 활용법이 중요하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접하며 참고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콘텐츠 전략가> 책에서 표현되는 개념이나 용어 자체가 크게 어렵진 않을 것이며 오히려 실무와 현실을 잘 반영한 형태의 가이드라인이라는 점에서도 배우거나 참고할 만한 메시지가 더 많을 것이다. 책의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콘텐츠 전략과 기법 등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이를 실무와 현실에서도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