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를 위한 매터링 코칭 - 미국 교육계가 권하는 신개념 양육, 매터링의 비밀
제니퍼 월리스 지음, 조경실 옮김 / 웨일북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에게나 중요한 분야이기도 하며 특히 부모들의 경우 자신의 아이나 자녀들의 성장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알고자 하는 영역, 바로 육아 및 양육, 교육 등으로 이어지는 분야가 그럴 것이다. 이 책도 기존의 교육 및 양육 방식에 더해, 새로운 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입장에서 현실적으로 무엇이 중요하며, 또 어떤 가치를 통해 긍정의 방향성과 전략 등을 함께 배우며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분석, 조언하는 책으로 기본기와 본질의 가치나 중요성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내 아이를 위한 매터링 코칭> 책에서 표현되는 매터링 코칭의 경우 어려운 의미나 진부한 방식에 대해 조언하지 않고 오히려 현실적인 영역에서 스스로가 할 수 있는 방식, 혹은 주도적인 관리나 지원 등이 무엇인지를 구체화 하고 있어서 가볍게 읽으면서도 많은 부분에서 배우거나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책에서는 나라는 정체성과 자아 실현의 방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표현하고 있고 누구에게나 필요하며 또 중요한 자존감과 자기애에 대해서도 함께 전하고 있어서 부모나 아이, 모두가 함께 배우며 공감, 연결하는 시간과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우리의 문화나 정서와는 다른 부분도 존재하는 미국의 교육 조언과 방식에 대해 주로 설명하고 있으며 외국의 경우 육아와 양육으로 인한 문제나 부정적 요인을 어떻게 제어하며 개인 단위에서의 노력이나 사회적 합의나 지원 등을 병행하고자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심각한 저출산과 사회문제를 동반하고 있는 우리들에게도 중요한 기준점이 될 것이며 기존의 양육이나 교육 방식에서 어떤 관점이나 기법 등이 변하거나 새롭게 적용되어야 하는지도 읽으며 비교, 분석해 볼 수 있는 부분일 것이다.

<내 아이를 위한 매터링 코칭> 때로는 어렵게 느껴지는 주제도 있겠지만, 기본적인 교육과 양육의 방식이나 방향성 등을 통해 현실과 일상에서 어떻게 판단하며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 혹은 내 아이나 자녀들의 독립심이나 자존감 등을 어떻게 연계하며 학업 외적인 영역에 있어서도 성장과 긍정의 결과물을 지향하며 나아가야 하는지도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이지만 반드시 알고 대응해 나가야 하는 중요한 영역이라는 점에서도 많은 분들이 접하며 배워 볼 것을 권하고 싶고 특히 교육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부모의 입장이라면 이 책을 통해 더 많은 부분을 배우거나 알아 볼 것을 함께 권하고 싶다.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