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실패를 생각하지 않는 연습 - 지는 멘탈에서 이기는 멘탈로
김미선 지음 / 쌤앤파커스 / 2024년 8월
평점 :
최근, 성공적인 과정을 거치면서 끝난 2024 파리 올림픽, 나름대로 논란과 잡음도 많았지만 전체적인 관점에서 볼 경우 우리들에게 감동과 여운을 제공한 부분도 많고 선수들의 투혼과 열정을 통해 많은 이들이 긍정의 의미를 전해 받았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상징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이 책도 실패라는 키워드를 통해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표현하는 책으로 특히 운동 선수들의 경험담과 사례를 통해 성공과 실패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누구나 가볍게 읽으며 배우기 좋은 자기계발서일 것이다.
<실패를 생각하지 않는 연습> 누구나 삶의 목적이나 방향성이 있을 것이며 어떤 마인드와 자세로 살아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특히 경쟁에서 이겨야 하는 분들이라면 상당한 심리적 강박이나 압박이 존재할 것이며 이를 잘 관리할 경우 더 나은 결과를 향해 나아갈 수 있다는 점에서도 단순한 논리나 조언이 아닌 우리의 삶과 사회의 현실에 있어서도 일정한 비교, 분석이나 적용이 가능할 것이다. 책에서도 기본적인 감정이나 마음, 심리 등의 내면관리를 비롯해 개인에게 중요한 멘탈관리와 성공전략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물론 운동 선수들의 사례와 과정을 통해 조명하고 있지만 일반적인 의미에서도 충분한 배움과 활용이 가능할 것이며 실패에 대한 두려움과 부정의 마인드를 어떻게 잠재우며 개인이 원하는 가치와 결과를 향해 나아가야 하는지도 함께 전하고 있어서 현실적인 의미가 잘 반영된 책일 것이다. <실패를 생각하지 않는 연습> 시도조차 못하고 포기할 경우 또 다른 후회의 감정을 만들 것이며 결국 해봐야 안다는 말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만큼 기본기가 중요하며 때로는 엄청난 노력과 관리, 루틴 등을 요구한다는 점에서도 말처럼 쉬운 분야는 아닐 것이다.
다만, 그만한 노력을 했기에 지금과 같은 성공의 결과물을 얻었을 것이며 책에서도 이런 가치에 대해 진단하며 새로운 기회를 어떻게 잡거나 주도적인 삶의 설계나 관리가 필요한지도 함께 전하고 있어서 전체적인 관점에서도 보더라도 긍정의 의미가 더 강한 자기계발서일 것이다. <실패를 생각하지 않는 연습> 다양한 사례와 경험담을 통해 말하는 부분도 인상적이며 전혀 다른 분야에서 일하는 분들의 사례를 통해 우리는 무엇을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는지도 함께 전하고 있는 책이라 많은 분들이 접하며 스스로의 삶과 현실에 대해서도 함께 고려해 봤으면 하는 책이다. 제목처럼 직관적인 의미와 경험담이 돋보이는 자기계발서,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