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킵 서핑 - 파도와 친해지는 가장 쉬운 방법
김아영 지음 / 성안당 / 2024년 6월
평점 :
요즘, 휴가 시즌을 맞아서 다양한 분들이 평소 하고 싶었던 활동이나 레저, 취미 생활 등을 활발하게 즐기고 있을 것이다. 특히 여름에는 바다나 계곡으로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고 이제는 일정한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더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서핑과 서퍼의 삶,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말하는 책으로 초보자의 경우에도 비교적 쉽게 배우며 이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의미를 전해 받게 될 것이다. <킵 서핑> 자연을 통해 즐기거나 자연과의 조화에 대해 생각할 수 있다는 것은 다양한 의미로 보더라도 긍정적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방식과 방향성을 바탕으로 한 서핑의 모든 정보와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책으로 이미 즐기고 있는 분들의 경우에도 더욱 체계적인 형태로 접할 수 있고 상대적으로 입문자나 초보자들도 서핑의 매력에 대해 배우며 일상에서도 활용해 볼 수 있어서 책이 갖는 특장점이 명확한 책일 것이다. <킵 서핑> 특히 파도와 바람, 바다와 자연 등의 키워드가 계속해서 반복되고 있고 이는 개인을 위한 스포츠 활동을 비롯해 내적인 요인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의미로 다가올 것이다.
물론 무모한 도전이나 자신의 안전이나 위험 등을 고려하지 않고 시도한다면 더 큰 불행과도 마주하겠지만 책을 통해 배운다면 서핑이 구체적으로 무엇이며 어떤 형태로 해당 스포츠 분야와 활동을 즐기면서도 개인이 바라고 원하는 만족감도 높일 수 있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함께 고려해 보게 된다. <킵 서핑> 타고난 운동 능력이나 경험적 가치도 중요하지만 결국 이를 꾸준히 해나가며 얻을 수 있는 긍정의 의미가 무엇인지, 이에 대한 몰입과 관심의 과정이 더 중요할 것이다.
결국 개인적 만족도나 삶의 행복 등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는 스포츠이자 활동일 것이며 비슷한 형태의 수상 스포츠의 세계와 매력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고려해 볼 수 있어서 책이 갖는 직관성이나 현실성, 그리고 관련한 정보와 가이드라인 모두가 긍정적으로 다가온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킵 서핑> 물론 직접적인 운동 능력이나 행동력이 요구되는 분야이지만 그래도 기본적으로 혹은 이론적으로 알아두면 유용한, 필수적인 형태와 방식이 무엇인지도 이 책을 통해 배우며 함께 판단해 보자. 서핑 관련 안내서, 혹은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