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를 위한 공부머리 문해력 - 공부가 쉬워지는 읽기, 쓰기, 생각하기의 비밀
송숙희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년들의 경우 현실에서 해야 하는 공부로 인해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어떤 형태로 공부에 대해 이해하며 더 나은 형태의 성장이나 결과를 남기는 행위를 만들어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느낄 수 있고 특히 이를 지원하는 부모들의 경우에도 공부에 대해 더 쉽게 배우며 자신들의 아이나 자녀를 위해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교육 분야를 비롯해 공부 및 학습법 등에 대해서도 최대한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를 갖는 관련 분야 조언서일 것이다.

책의 저자도 공부머리라는 키워드를 통한 사고력이나 창의력, 그리고 요즘 시대의 키워드로 볼 수 있는 문해력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공부를 해야 하는 청소년들의 입장에서도 현실적으로 배우며 이를 자신을 위한 형태로도 사용이 가능할 것이며 기존의 방식이나 관점과는 어떤 점이 다를 수 있는지, 또한 더 나은 성장이나 성공을 바란다면 어떤 형태로 배우며 활용해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충분히 참고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때로는 당장의 성적이나 입시, 진학 등의 형태가 더 중요하게 다가올 것이다.










하지만 종합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공부를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글을 읽고 해석하는 능력이나 문해력이 강조되는 이유, 그리고 좋은 독서 및 공부 습관의 장착으로 인해 얻을 수 있는 유무형의 결과물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본다면 괜찮을 것이다. <10대를 위한 공부머리 문해력> 많은 분들이 공부의 경우 지원과 노력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때로는 타고난 역량이나 재능이라고 평가할 것이다. 하지만 누구에게나 자신의 잠재력을 쉽게 단정지을 수 없고 제대로 된 형태와 방식을 통해 배운다면 충분히 성장과 긍정의 의미를 마주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즉, 포기하지 않는 자세와 공부에 대한 올바른 태도와 이해를 바탕으로 접근해야 이런 가치를 이룰 수 있고 특히 예민한 시기로 볼 수 있는 10대 및 청소년의 경우에는 공부에 대해 자칫 흥미를 잃을 수도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을 통해 접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져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10대를 위한 공부머리 문해력> 책에서 표현되는 의미나 가이드라인이 어렵지 않고 오히려 더 현실적이라는 느낌도 들 정도로 괜찮게 다가오는 만큼, 청소년을 비롯해 학부모들도 함께 접하며 배우거나 참고해 본다면 더 나은 가치 판단과 결과를 향해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