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자 마음 설명서 - 여자는 왜? 도대체 알 수 없는 여자심리백서, 개정판
글보리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7월
평점 :
이 책의 경우 주로 남성들이 궁금해 하는 여성들의 심리나 감정, 마음, 행동 등의 영역을 비롯해 기본적인 남녀관계 및 인간관계 등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배울 수 있는 가이드북이라 다양한 형태로 접하며 이를 현실과 일상에서도 충분히 적용하며 판단해 볼 수 있는 책이다. <여자 마음 설명서> 특히 여성들의 심리나 마음에 대해 잘 모르거나 이로 인해 어려움을 겪거나 부정적인 경험을 가졌다면 책을 통해 접하며 여성들의 심리와 마음 등에 대해 더 알아가는 과정을 경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물론 같은 여성들의 경우에도 이런 과정을 통해 배울 점도 많을 것이며 중요한 것은 남성과 여성이라는 잣대나 일반화를 통해 모든 이들에게 무리한 적용을 하는 행위보다는 복잡한 세상에서 살아가는 다양한 형태의 인간상, 혹은 사람들이 존재한다는 기본적인 마인드를 통해 접한다면 읽고 배우기에도 큰 무리가 없는 현실 심리학 도서라는 점도 느끼게 될 것이다. <여자 마음 설명서> 이는 특정 성별을 올려치거나 내려치는 행위가 아닌 더 나은 관계술이나 원만한 소통을 위한 하나의 조언이라는 점도 참고하면 괜찮을 것이다.
요즘처럼 남녀 모두가 예민했던 시기도 없었고 자칫 또 다른 문제나 오해의 소지가 될 수도 있다는 점에서 책이 주는 의미가 다소 무겁게 느껴지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책에서는 여성들의 입장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나 심리적 요인 등을 통해 여성들의 마음과 내면적 요인에 대해 분석하고 있으며 그렇다고 모든 여성들이 이런 형태를 갖고 있다 등의 무리한 추측이나 설명보다는 이런 행위를 통해 개인 단위에서도 무엇을 배우거나 참고해야 하는지, 이에 대한 관점론을 통해 접한다면 괜찮은 형태로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여자 마음 설명서> 물론 나이나 세대마다 다르게 나타나는 유형이나 특징도 존재하며 개인의 성향이나 성격, 주관 등에 의해서도 전혀 다른 형태나 반대 급부가 충분히 나타날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한다면 책을 통해 접하며 더 다양한 관점이나 긍정의 가치 판단과 배움의 시간도 가능할 것이다. 주로 남성들의 호기심을 갖고 읽을 만한 책으로도 볼 수 있는 해당 도서를 통해 어떤 형태로 여성들의 심리나 마음 등에 대해 배우거나 이해의 과정을 거칠 것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현실과 일상적 요인을 잘 반영한 가이드북이라 더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