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센스 99 - 불황을 이기고 성장하는 직장인의 무기
고미야 가즈요시 지음, 장혜영 옮김 / 흐름출판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의 직장인이나 비슷한 사회활동이나 생활 등을 영위하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일이나 업무적인 영역에서 어떤 변화나 성장 지향적인 마인드와 자세, 그리고 최종 목표로 볼 수 있는 성장과 성공의 결과물을 얻을 것인지, 이에 대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일센스 99> 다양한 사람들이 공존하는 현실의 사회에서 때로는 연결적 가치가 중요할 수도, 반대로 경쟁을 통해 이겨야 하는 상황 또한 공존하고 있을 것이다. 이는 개인 차원에서도 더 나은 가치 판단과 성장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는 점을 의미하기도 하며, 이 책도 이런 기본기와 본질적인 측면을 통해 조언하는 책이라 배울 점도 많을 것이다.

일이나 업무의 경우 개인마다 선호하는 방식이나 전략도 다르며 어떤 직무나 조직, 리더십이나 리더의 존재 등으로 인해 서로 다른 형태로 나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더 어렵게 체감되는 영역일 것이다. 하지만 모든 일이나 업무에는 일정한 과정과 순서가 존재하며 이는 의사결정이나 소통의 과정에서 더 나은 방식이나 대안을 찾기도 하지만 때로는 개인적 역량이나 능력 등으로 인해 결과가 나뉘게 된다는 점에서도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과 전략을 통해 접하며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특히 책에서는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법을 비롯해 시간관리나 좋은 습관의 정착, 그리고 감정이나 마음 등의 내면적 요인이나 개인적 성장을 위한 공부법이나 독서의 중요성 등에 대해서도 함께 전하고 있어서 우리 모두에게 해당되는 영역에 대한 직관적인 책이라는 점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만큼 요즘 시대와 사회에서는 개인에게 요구되는 능력치도 많고 더 높아진 조직과 사람들의 잣대나 평가의 기준으로 인해 기존의 방식에서는 그 한계점이나 모순적인 의미가 많다는 점도 느낄 것이다.

이는 변화와 성장을 지향해 나가는 과정에서 어떻게 배우며 이론과 실무적인 부분을 모두 채워야 하는지, 그리고 일이나 업무의 경우 누구나 충분히 노력과 관리를 통해 더 나은 결과와 과정 모두를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도 포기하기에는 이른 영역일 것이며 오히려 새로운 기회와 미래가치, 성장 등의 의미를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도 배우며 주목해야 하는 가치이자 영역일 것이다. <일센스 99> 일정한 경험담과 체계성 등을 통해 표현되는 일이나 업무에 관한 성공 방정식, 책에서 표현되는 의미나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