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능성에 투자하는 사람들 - 벤처캐피탈리스트 12명의 이야기
조인후 지음 / 리브레토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시대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요즘 현실에서 누구나 새로운 기회를 잡거나 주도적인 삶의 설계, 혹은 보여지는 지표나 결과 등을 이루고자 하는 마인드는 어쩌면 당연한 영역일 것이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무엇을 배우며 직업적인 선택이나 자신만의 가치나 차별성 등을 강화하며 이를 역량으로의 표현이나 시장이나 환경 등에 대해서도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나가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조언하는 책으로 다양한 공동 저자들이 함께 참여했다는 점에서도 배울 점이 더 많은 실무 경영학 관련 조언서일 것이다.

<1% 가능성에 투자하는 사람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벤처나 스타트업에 대해 그 중요성과 필요성을 인정하면서도 현실적인 환경적 제약이나 도전에 실패할 경우 더 큰 리스크가 있다는 점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주저하게 되는 부분이라는 점에서도 어떤 마인드의 전환이나 접근,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분야나 장르에 있어서도 더 나은 적용이나 경험적 내공을 쌓으며 나아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고려해 보게 된다. 또한 젊은 이들의 경우 누구나 스타트업 및 창업 등을 고려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실패나 위험에 대한 부담감으로 인해 주저하게 된다는 점에서도 책을 통해 접하며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물론 책에서 소개되는 의미나 방식의 경우 무조건적인 정답이나 대안이 될 순 없지만 적어도 현실과 실무를 동시에 이해하며 더 나은 생각이나 행동력 등을 그려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해당 분야에 대해 고려하거나 관심이 있다면 이만한 가이드북도 없을 것이다. <1% 가능성에 투자하는 사람들> 누구나 안된다고 평가하는 영역에서도 충분한 성장과 성공을 이루는 주체들이 존재하며 이는 개인 단위에서도 배우거나 참고할 만한 영역이나 방식, 전략 등이 공존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참고하면 좋은 그런 조언서일 것이다.

<1% 가능성에 투자하는 사람들> 다양한 영역에 있어서도 적용이 가능할 것이며 생각보다 벤처 밑 스타트업이나 창업 분야에 있어서도 주도적인 관리나 설계, 새로운 기회를 잡기 위한 구체적인 매뉴얼이나 방법 등이 무엇인지도 함께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어쩌면 가장 진부한 영역일 수도 있고 이론과 실무의 갭 차이가 명확하게 드러나는 영역이라는 점에서도 많은 이들이 어려워 하지만, 그만큼 기회적인 요소나 매력적인 부분 등이 공존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함께 배우며 이를 실무와 일상에 있어서도 적용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