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회사를 퇴사하고 갓생에 입사했습니다! - 일 잘하던 ‘8년 차 이대리’는 왜 퇴사했을까? 혹시 N잡러?
이미루 지음 / 다빈치books / 2023년 9월
평점 :
요즘처럼 시대가 빠르게 변화하는 현실에서 누구나 미래를 향한 일정한 압박감이나 불안감, 걱정하는 형태의 감정을 느끼기 마련이며 더 나은 삶의 성장과 보여지는 지표나 결과를 위해 어떤 형태로 나아가야 하는지, 현실적인 고민을 함께 하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이에 책에서는 저자의 경험담과 노하우를 통해 때로는 과감한 결단으로 볼 수 있는 영역에서의 방식이나 전략적 마인드, 그리고 세상과 사람들을 어떤 형태로 바라보며 일정한 안목과 트렌드 분석 등을 통해 자신만의 자기계발적 요소와 성장을 위해 나아가고 있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접하며 알아 볼 수 있는 책이다.
<회사를 퇴사하고 갓생에 입사했습니다> 특히 직장인들의 경우 항상 퇴사에 대한 고민이나 이직 등을 고려하게 되지만 현실은 더 냉정하며 준비되지 않은 퇴사의 경우 악순환의 늪에 빠질 수 있다는 점에서도 제법 선택하기 어려운 영역으로 다가올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현실적인 정서와 공감대에 대해 충분히 전하면서도 어떤 형태로의 자신만의 특장점이나 차별화 전략 등을 영위하며 더 나은 미래와 삶의 성장을 위해 살아가고 있는지도 함께 전하고 있어서 가볍게 읽으면서도 다양한 부분에서의 공감대 형성도 가능할 것이다.
특히 1인 브랜드가 갖는 특장점이나 자신만의 업을 통해 바라고 원하는 삶의 경제적, 시간적 자유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책을 통해 접하며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물론 이미 알만한 영역에 대한 되풀이로도 볼 수 있지만 그만큼 필수적인 조건이나 중요한 영역에 대해 반복적으로 배우거나 느낄 수 있고 또한 새로운 가치나 영역에 도전하고자 한다면 기본적으로 중요한 조건이나 덕목 등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자신의 현실과 삶에 대해서도 일정한 성찰과 점검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회사를 퇴사하고 갓생에 입사했습니다> 사람들은 성장이나 성공의 사례를 통해 보여지는 결과에만 주목하지만 이는 현실적으로 더 어렵고 복잡한 부분을 요구하기도 하며, 때로는 과정에서의 배움이나 이런 가치를 이룬 주체나 사람들의 경험을 통해 배우는 과정도 대단히 중요한 영역일 것이다. N잡러를 비롯해 유망직업, 혹은 1인 브랜드화 전략을 통해 어떤 형태의 갓생을 추구해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현실과 실무를 위한 종합적인 조언서라는 점에서도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배우고자 한다면 함께 접하며 활용해 봤으면 하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