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너무 바쁘다는 착각 - 더 이상 시간에 쫓기지 않는 사람이 되는 법
스즈키 유 지음, 하진수 옮김 / 길벗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하루를 살면서도 다양한 생각과 감정을 경험하기 마련이며 이로 인해 성공과 실패의 결과물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현실에서 우리는 더 나은 방식으로의 자기관리법이 무엇인지, 그리고 누구에게나 동등하게 주어지는 시간과 시간가치에 대해 어디까지 이해하며 이를 현실과 일상에서도 사용하고 있는지,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이 너무 바쁘다는 착각> 무조건적으로 열심히 하는 시대는 지났고 많은 이들이 영리한 전략과 자신만의 루틴, 습관 등을 통해 현실의 삶을 영위하고 있을 것이다.

이는 선택과 집중의 현상으로도 볼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시간관리의 경우 다양한 형태로 사용이 가능하며 긍정의 효과를 위해 누구나 공감하는 영역이라는 점에서도 다소 진부해 보이는 주제 설정으로 보일 것이다. 하지만 바쁜 일상과 현실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시간관리에 대해 얼마나 잘 지키며 자신만의 가치나 결과를 내기 위해 오늘도 살아가고 있는지,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체감하게 될 것이며 책에서도 효율성이나 실용성에 대한 언급과 시간관리를 통해 일정한 성장과 성공을 이룬 사람들의 경험과 사례 등을 함께 적용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가볍게 읽으면서도 공감하거나 배울 점이 많은 책일 것이다.








<당신이 너무 바쁘다는 착각> 이는 사회생활이나 활동에서도 다양한 사람들의 기준이나 결과 등을 통해 직접적인 비교, 평가가 가능할 것이다. 겉으로 보기에는 일이나 업무 등에 대해 최선을 다하지 않는데, 일정한 결과를 계속해서 내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누가 보더라도 열심히 하지만 일정한 과정과 결과가 따라오지 못한 분들도 공존하는 현실에서 이에 대한 잘잘못을 따지는 자세보다는 시간관리적인 입장과 측면에서 분석하며 자신에 대한 점검이나 성찰의 시간, 그리고 변화가 요구된다면 어떤 마인드의 전환을 통해 새로운 가치에 대해 시도해 볼 것인지도 함께 접하며 고려해 보게 된다.

바쁨이라는 의미가 긍정과 부정의 의미를 모두 갖지만 이왕이면 좋은 결과를 내고자 하는 생각이나 가치는 누구에게나 비슷한 현상이자 감정으로 다가올 것이다. 책에서 저자는 어떤 방식과 변화된 마인드를 통해 시간관리를 해나가며 더 나은 삶의 성장과 성공 등을 이뤄야 하는지도 함께 전하고 있어서 현실적인 관점에서 배울 만한 의미가 많을 것이다. <당신이 너무 바쁘다는 착각> 개인을 위한 기본적인 자기계발서, 혹은 시간관리 관련 조언서나 가이드북을 원한다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