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완벽하진 않지만 나답게 살고 있습니다
최영원 지음 / 모모북스 / 2024년 7월
평점 :
누구나 살면서 느끼게 되는 감정 및 마음적 요인에 대해 현실적으로 전하는 에세이북으로 저자의 경험과 삶의 방식, 자세 등에 대해 배우거나 공감할 수 있어서 긍정의 의미로 다가올 것이다. <완벽하진 않지만 나답게 살고 있습니다> 개인마다 살아가는 방식도 다르며 삶을 대하는 내면적 요인이나 자세 등도 확실히 다른 현실에서 우리는 어떤 가치 판단이나 주관 등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영위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이는 현실과 일상에서도 중요한 영역이며 더 나은 가치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고려되어야 하는 부분이라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완벽하진 않지만 나답게 살고 있습니다> 항상 부정적 생각이나 경험이 많거나 자신이 추구하는 삶의 목표나 방향성이 없다면 더 큰 불행과 위험에 빠질 수 있다는 점과 이를 극복하거나 치유의 과정으로 승화한 분들은 어떤 마인드의 전환이나 변화를 지향하는 자세와 태도 등을 갖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자. 이는 자기계발 및 관리의 영역에 있어서도 가장 기본이 되는 영역이나, 사람들이 너무 당연시 여기는 분위기나 평가로 인해 자칫 실수나 실패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도 책에서 표현되는 메시지가 제법, 긍정적,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또한 낮아진 자존감으로 인해 인간관계가 어려운 분들이나 나다움이라는 의미가 진부하게 들린다면 기존의 삶의 자세나 방식에서 장점을 살리지만 부족한 부분의 경우 어떻게 채우며 더 나은 삶의 만족도를 누릴 것인지도 고민해 본다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조언이나 경험담이 더 크게 와닿을 것이다. <완벽하진 않지만 나답게 살고 있습니다>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존재할 수도 없고 오히려 이게 더 이상할 수 있는 현실에서 그래도 더 나은 삶을 위해 일정한 만족이나 작은 부분에서의 행복, 가치 등을 찾아나가는 과정에서 배우거나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존재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의미를 직관적으로 표현하는 에세이북으로 생각보다 우리들이 간과했던 부분에 대해 점검과 성찰의 시간을 가지게 하며 나와 다른 이들의 경우 어떤 가치 판단이나 삶의 주관, 철학 등을 통해 현실의 삶을 마주하고 있는지도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완벽하진 않지만 나답게 살고 있습니다> 어려운 내용보다는 일상적, 현실적 요인과 조언이 돋보이는 에세이북, 많은 분들이 가볍게 접하면서도 자신의 삶에 대해 판단해 보는 계기로 활용했으면 하는 책이다.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