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로톡 여행 스페인어 - 스페인 핫플레이스 50 ㅣ 바로톡 여행
루시아 김 지음 / PUB.365(삼육오) / 2024년 2월
평점 :
영어 만큼이나 세계인들이 많이 쓰는 언어로 볼 수 있는 스페인어, 이는 단순히 스페인어 문화나 어휘에 대한 의미나 접근보다는 어떤 형태로 더 쉽게 배우며 이를 생활과 현실에서 활용해 볼 것인지,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바로톡 여행 스페인어> 특히 책에서는 기본적인 스페인어 회화를 비롯해 여행이라는 의미를 결합해서 조언, 소개하고 있어서 스페인어 공부를 하는 분들이나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긍정의 의미로 다가오는 현실 스페인어 관련 가이드북일 것이다.
책에서는 스페인 및 스페인어 회화나 표현에 대해서도 다양한 관점에서 소개하고 있고 특히 스페인의 주요 도시의 문화와 종교, 색채 등에 대해서도 언어적인 의미를 더한 관점으로 표현하고 있어서 책이 주는 느낌이 현실적이면서도 그 활용도가 높다는 점을 느끼게 될 것이다. <바로톡 여행 스페인어> 개인적인 관점에서는 마드리드와 그라나다에 대한 소개가 인상적으로 다가왔고 생각보다 스페인이라는 나라가 갖는 영향력이나 같은 언어권을 쓰는 다른 지역의 국가들에게도 일정한 영향력을 갖고 있음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영어 공부의 경우에도 여행이나 문화, 역사적인 의미를 통해 배울 경우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실제 관광이나 여행을 고려하는 분들의 입장에서도 주요 표현을 중심으로 한 공부가 더 중요하다는 점을 알 것이다. 이 책도 이런 취지와 현실을 고려한 형태로 한 스페인어 공부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스페인이라는 나라에 대해서도 함께 소개하고 있어서 여행과 언어공부 모두를 함께 할 수 있는 매력이 존재하는 가이드북일 것이다. 아무래도 초보자의 경우에는 기본기를 다지는 의미로의 접근과 꾸준한 공부 계획을 조언하고 싶고 상대적으로 조금 아는 분들이라면 스페인의 문화나 종교, 역사 등을 중심으로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바로톡 여행 스페인어> 스페인어 관련 주요 표현과 함께 최대한 쉽게 배우며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그림과 지도, 이미지 등이 함께 첨부되어 있는 책이라 공부하며 배우기 좋은 교재일 것이며 주로 여행정보나 여행을 통해 언어적 학습이나 능력 등을 고려하고 있는 분들도 이 책을 통해 배워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어쩌면 영어보다는 더 어려운 느낌을 주는 스페인어 사용과 회화의 방식, 책을 통해 어떤 형태로 배우며 이를 현실에서도 사용하며 스페인 및 스페인어에 대해 더 쉽게 다가갈 것인지도 함께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