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 상품 -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히트상품의 비밀
김방희 지음 / 토트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다양한 분야의 연결점을 찾아서 일정한 비즈니스 전략과 성공하는 상품 관리 및 판매전략, 그리고 고객관리 및 서비스 마인드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책으로 마케팅을 비롯한 브랜드, 경제학의 법칙적인 요소 등을 함께 다루는 조언서로 주로 실무자를 위한 현실 가이드북일 것이다. <환상 상품> 요즘처럼 다양한 형태로의 수요와 공급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사회에서는 오프라인 시장도 중요하나, 온라인 시장과 환경에 대한 이해도가 필수적일 것이다.

이는 물건이나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절대적인 기준점이 되며 이에 공급, 관리해 나가는 주체의 경우에도 어떤 형태의 가치 판단이나 새로운 트렌드, 현실적인 브랜드 전략 등이 요구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환상 상품> 또한 다양한 직종과 분야에서도 적용이 가능한 매뉴얼이나 기본기를 강조하면서도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요건이나 높아진 소비자들의 의식이나 수준 등을 고려한 형태로의 판매전략 및 마케팅 기법에는 어떤 키워드가 중심이 되고 있는지도 진단해 보게 된다.





물론 개인마다 상품이나 물건 등을 구매하는 패턴이나 기준 등은 다를 것이다. 어떤 이들은 철저한 가성비를 통해 경제적인 부분을 고려할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희소성이나 품질, 혹은 대중들이 선호하는 대표성 등을 통해 일정한 구매 패턴 등의 행위를 영위할 것이다. 이처럼 다양한 이들의 니즈를 제공하거나 이들과의 소통을 위해서도 우리는 이론 경제학 및 경영학에 대한 배움이 필요하며 책에서도 이런 형태에 대한 가치 판단과 더 나은 가이드라인을 함께 제공하고 있어서 현실적인 기준에서도 배우며 활용할 만한 요소가 많은 책이다.

<환상 상품> 이는 기업들의 구조나 시스템의 변화를 야기하기도 하며 개인 단위에서도 자신의 업을 위한 창업, 사업, 영업 등의 형태로도 적용이 가능해서 자신에게 맞는 형태나 필요한, 그리고 원하는 정보와 전략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종합적인 마케팅 조언서, 혹은 경제 및 경영 분야의 가이드북으로도 볼 수 있는 해당 도서를 통해 구체적으로 어떤 가치 판단과 배움과 경험의 과정을 모두 고려해 볼 것인지,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주로 실무 비즈니스 전략을 위한 조언서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라 참고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