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꿈을 꾼다면 일론 머스크 처럼 - 남아공의 한 청년은 어떻게 세계 최고의 혁신적 사업가가 되었는가
다니엘 킴 지음 / 미래북(MiraeBook) / 2024년 6월
평점 :
시대가 빠르게 변했고 지금도 새로운 가치나 결과를 향한 기술적 혁신이나 누구나 일상에서 체감하는 변화상들이 빠르게 느껴지는 요즘 사회일 것이다. 이에 많은 이들이 이런 트렌드나 가치에 대해 배우고자 하며 그 중심에 있는 인물로 우리는 책에서 표현되는 일론 머스크에 대해 자세히 접하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물론 투자의 관점에 초점을 둔다면 해당 인물에 대한 긍정과 부정의 평가가 공존하겠지만 그가 걸어 온 삶의 모습이나 방향성, 미래를 선도하고자 하는 경영철학 및 원칙 등을 본다면 긍정의 의미로 다가온다는 점도 주목해야 하는 영역이다.
<꿈을 꾼다면 일론 머스크 처럼> 또한 청소년의 경우 자신의 직업이나 진로 선택 등으로 인한 현실적인 고민이 있을 것이며 이에 해당 인물의 생애가 주는 영감이나 멘토적 역할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는 현실의 삶과 사회에서 살아가는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영역이며 이처럼 새로운 미래와 기회를 잡기 위한 인물이나 주체들의 노력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고 오히려 그 격차가 크게 보이는 것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되는 부분이다. 물론 그의 업적이나 결과를 맹목적으로 추종하며 모든 가치를 배우라는 의미는 아니며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배울 점과 긍정적인 요소가 더 많다는 점에서도 괜찮은 자기계발서일 것이다.
또한 사업가나 경영인의 경우 어떤 남다른 원칙이나 주관, 세상과 사람들을 바라보는 일정한 안목을 갖고 있는지도 체감해 보게 된다. 아무래도 같은 현상이나 본질을 보더라도 일반적이지 않고 오히려 역발상이나 아이디어의 구현이나 기본기를 대단히 중요시 한다는 점에서도 일정한 균형 감각이 필요하다는 점도 느끼게 될 것이다. 이는 거의 모든 업종이나 현실의 삶에서도 통용되는 자기계발적 요소일 것이며 이 책도 이런 일론 머스크의 삶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다양한 관점에서의 생각이나 변화야 요구되는 중요한 원칙이나 덕목 등이 무엇인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꿈을 꾼다면 일론 머스크 처럼> 특히 요즘처럼 꿈을 꾸지도 않고 오히려 안주하는 삶이나 안정적인 직업이나 진로만을 고려하는 분들이 많은 현실에서 단순히 과학 기술 분야나 비즈니스 분야에서의 성공이나 혁신의 가치에만 매몰되어 해당 인물을 표현하는 것도 아닐 것이며 오히려 이런 행위를 통해 현실에서는 어떤 형태의 노력과 더 나은 삶의 안목을 갖고 자신만의 방향성이나 마인드를 통해 나아가야 하는지도 읽으며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청소년을 비롯해 누구나 읽으며 배울 수 있는 현실적인 자기계발서, 혹은 기업인 이야기,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