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괜찮아 두려워하지 말고 걸어가봐 - 오늘은 꿈꾸고 내일은 걸어가는
윤정희 지음 / 생각의지도 / 2024년 6월
평점 :
항상 삶에 대해 더 나은 방식을 고민하거나 배움과 성장, 그리고 변화의 참된 가치와 방식에 대해 고려하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저자가 말하는 삶의 조언이나 경험담 등을 참고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특히 미국생활 에세이북이라는 독특한 구성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논리 등을 조언하고 있어서 현실감 있게 다가올 것이며 해외생활에 대해 간접적으로 배울 수 있고 책에서 표현되는 더 큰 가치로 볼 수 있는 삶의 변화와 성장이 주는 긍정의 결과물이 무엇인지도 읽으며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괜찮아 두려워하지 말고 걸어가봐> 항상 성공과 실패의 구분은 아주 작은 사소함에서 비롯된다는 말이 존재한다. 항상 좋은 기회가 있더라도 두려워서 도전하지 못하는 분들이 있는 반면, 일단 해보고 보는 행동력을 통해 경험과 성장의 가치를 모두 얻는 분들이 공존하는 현실에서 이 책을 접하는 분들이라면 나 자신은 어떤 유형의 사람인지, 그리고 필요한 영역의 경우 어떻게 노력하며 채우거나 주도적인 관리를 통한 성장과 변화의 가치를 이룰 것인지도 함께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책의 저자는 조금 무모해 보이는 행동으로 보일 수 있지만 과감한 결단을 통해 직접 행동하는 유형의 사람으로 볼 수 있고 이를 통해 생각 이상으로 어려웠던 미국생활을 통해 어떤 삶의 내공과 자신에 대한 믿음, 그리고 이런 과정을 통해 긍정의 삶의 자세를 가지게 되었는지도 함께 접하며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괜찮아 두려워하지 말고 걸어가봐> 어차피 우리가 사는 인생에 정답은 존재할 수 없고 결국 개인마다 다른 주관과 경험 등을 통해 이를 극복해 나가는 과정에서 오는 불행과 행복의 결과만이 존재할지도 모른다.
그렇다고 삶을 쉽게 포기할 수도 없고 두려움으로 인해 다양한 시도조차 해보지 못한다면 지난 시간과 과거에 대한 후회의 감정만 남을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변화와 성장이라는 키워드를 계속해서 강조하며 자신의 미국생활을 통해 해당 영역을 조언하고 있으며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의 입장에서도 자신의 삶에 대한 점검이나 성찰, 변화의 의미에 대해서도 더 현실적으로 느낄 수 있어서 괜찮은 의미로 다가올 것이다. <괜찮아 두려워하지 말고 걸어가봐> 가벼운 접근도 좋고 나를 위한 자기계발서로도 좋은 의미를 갖는 에세이북이라 다양한 관점에서 읽으며 참고해 봤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