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EO를 위한 마케팅 사고법 - 너답게 사고하라!
박진영 지음 / 굿멘토 / 2024년 6월
평점 :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실무에서 일하고 있다면 이 책이 좋은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CEO를 위한 마케팅 사고법> 특히 관리자의 위치에 있는 분들이라면 더 크게 공감할 책이며 기본적인 마케팅이 무엇이며 마케터의 삶에 있어서도 어떤 형태의 업무력 향상이나 일처리 방식 등을 고려해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또한 개인 단위에서의 영업이나 창업, 사업 등에 있어서도 배울 점이 많은 비즈니스 가이드북이며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과 사회, 사람과 가치 등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CEO를 위한 마케팅 사고법> 물론 마케팅 영역과 분야의 경우 무조건적인 정답은 존재하지 않고 각 분야나 직무마다 다를 수 있고 개인이 처한 직급이나 환경, 상황에 있어서도 그 차이점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이런 기본기나 본질적인 가치 외에도 누구나 바라는 경제적 자유나 부의 성공, 혹은 부자 마인드가 무엇인지도 저자의 경험과 조언을 통해 접할 수 있고 이는 개인 단위에서의 성장이나 성과달성 등에 있어서도 중요한 요소라는 점도 느끼게 될 것이다.
요즘처럼 모든 분야가 빠르게 진화, 발전하고 있는 현실에서 마케팅 분야의 경우 더욱 체계적인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는 점도 느낄 것이다. 예전에는 일정한 눈속임이나 자신의 이익을 위해 무리수를 두더라도 큰 비난과 평가에 있어서도 비교적 자유로웠다면 요즘 현실을 볼 때, 이런 행위의 경우 또 다른 위험과 변수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더 나은 형태로 배우며 나름의 주관과 철학, 체계적인 요소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이해한다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의도나 메시지에 대해 더 쉽게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CEO를 위한 마케팅 사고법> 그렇다고 무조건적인 아이디어 창출이나 역발상, 창조성만을 강조하는 책도 아니며 오히려 기본기를 중시하면서도 더 나은 개성이나 개인 단위의 성향 등도 충분히 접목시켜 발전 지향적인 형태로 나아갈 수 있다고도 함께 전하고 있다. 이는 어떤 분야에서 일을 하더라도 중요한 기본기가 될 것이며 마케터의 삶을 무엇이며 해당 영역의 경우 이론적으로나 실무적으로는 무엇을 알고 배우며, 이를 현실에서도 적용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할 수 있을 것이다. 마케팅 및 세일즈 관련 종합적인 가이드라인,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