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민해서 더 빛나는 너에게
성유나 지음 / 모모북스 / 2024년 6월
평점 :
항상 자신의 성격이나 성향으로 인해 현실의 일상과 삶에서 어려움을 겪거나 다양한 사회생활에서도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새로운 관점에서 해석,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 책은 이런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 조언하는 책으로 예민함을 갖고 있는 분들이 우리 주변에서 생각보다 많다는 점에서도 현실적인 의미가 강하게 와닿는 책일 것이며 개인의 입장에서도 자신에 대한 점검과 성찰, 성장과 변화 등의 의미에 대해 함께 판단하게 한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예민해서 더 빛나는 너에게>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하며 모두가 같은 성향이나 성격을 갖고 있다면 이 세상은 변화와 발전보다는 퇴보하거나 정체되는 느낌으로 다가올 것이다. 그만큼 다양한 개인들의 개성과 성향을 중요하며 이를 인정하거나 존중하는 마인드를 통해 현실의 삶을 살아가는 변화된 인식과 행동력 등이 중요할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예민함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주로 부정적인 의미가 강했던 키워드에 대해, 전환적 사고나 긍정, 장점 등의 의미로도 함께 해석하고 있어서 새롭게 다가오는 부분도 많을 것이다.
물론 예민함과 둔감함의 경우 개인마다 그 반응과 해석의 여지가 다르겠지만 단점도 장점으로 충분히 덮을 수 있다는 점과 자신에 대한 성찰과 점검의 시간을 통해 현실에 도움되는 자기계발적 요소나 관계의 심리학, 혹은 사람과 사회를 바라보는 더 나은 안목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도 우리 모두에게 해당되는 중요한 삶의 일부분일 것이다. <예민해서 더 빛나는 너에게> 그만큼 시대가 변했고 사람들의 인식이나 생각도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오히려 이를 새로운 기회로 잡거나 강점, 장점화 하는 과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부분도 많을 것이다.
<예민해서 더 빛나는 너에게> 가볍게 읽으면서도 현실적인 요인에 대해 정확하게 진단, 조언하고 있는 에세이북으로 많은 이들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특히 일상적 느낌이나 감정이나 마음, 심리 등의 내면적 요인에 대한 저자의 경험과 주관, 논리 등이 잘 반영된 책이라서 긍정적일 것이며, 지금 현실의 삶에 대해 부정적으로 여기거나 더 나은 성장과 발전을 원하는 분들에게도 교훈적 메시지를 잘 표현해 줄 것이다. 누구에게나 중요하며 또 해당되는 영역에 관한 종합적인 조언과 가이드라인,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