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지 않아도 잘 사는데요 - 어제는 수영 선수, 오늘은 70kg 크리에이터 노은솔의 자존감 200% ‘나 사랑법’
노은솔 지음 / 21세기북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관심과 사랑을 갈망하는 심리적인 요인이나 표현 등은 누구에게나 존재하는 자연스러운 과정일 것이다. 하지만 낮아진 자존감으로 인해 고민을 겪거나 현실에서 대인관계 자체가 어려운 분들이 많은 요즘, 이 책은 저자의 경험담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자존감 및 자기애 관련 조언서일 것이며 현실과 일상에서도 함께 생각하며 긍정의 방향으로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마르지 않아도 잘 사는데요> 특히 갈수록 우리 사회가 개인에게 요구하는 기준이나 높아진 눈높이로 인해 외모나 보여지는 부분에 대한 집착 역시 도가 지나칠 정도이다.

이는 사회 전반적인 문제이기도 하며 해당 문제로 인해 고민이 없거나 우월감을 느끼는 분들은 이해도 못하며 지금의 삶에 대해 만족하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로 인한 허탈감이나 나아가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과 생각 등을 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도 읽으면서도 진정한 의미에서의 자기애나 자존감 수업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계속해서 판단해 보게 된다. 물론 보여지는 외형이나 외모 등의 부분도 경쟁력이 되는 현실에서 이를 부정하거나 거부하라는 의미는 아닐 것이다.







어떤 한 부분이 긍정적으로 다가온다면 그만큼 누구나 부족한 단점이나 아쉬운 점이 존재할 것이며 이는 인간은 완벽할 수 없지만 긍정의 마인드나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행위나 생각 등을 통해 부정의 상황이나 결과 등을 긍정의 의미로도 만들 수 있다는 마인드가 중요할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 자신의 생각과 논리 등을 잘 표현하고 있고 특히 비슷한 부분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라면 더 쉽게 읽히며 공감가는 그런 에세이북으로 다가올 것이다.

<마르지 않아도 잘 사는데요> 타인의 평가나 기준에 나를 맞추기보단 스스로를 사랑하는 마음이 왜 중요한지, 결국 자기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다면 타인들 역시 좋은 평가나 표현을 하기 힘들다는 점도 읽으며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외모나 몸무게 등의 현실적인 부분에 대해 고민이 깊은 저자이지만 결국 이를 잘 극복, 치유하는 형태로 자신을 사랑하기 시작했다는 점에서도 현실적으로 와닿는 에세이북일 것이다. 개인을 위한 자존감 및 자기애 관련 조언서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며 함께 접하며 스스로에 대해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