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기업을 위한 브랜딩 법칙 ZERO
김용석 지음 / 처음북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어떤 형태로 자신을 위한 사업 및 창업, 영업 등의 영역에서 배우거나 이를 실무적으로도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를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현실과 실무를 고려한 형태로 조언하는 가이드북으로 특히 브랜드 및 브랜딩 분야에 대해 확실하게 배울 수 있는 점과 관련한 마케팅 및 세일즈 기법과 전략적 마인드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판단이 가능할 것이다. <작은 기업을 위한 브랜딩 법칙 ZERO> 특히 많은 이들이 1인 기업이나 자영업자, 혹은 작은 기업의 경우 어떤 특장점과 단점이 공존하고 있는지, 이에 대한 궁금증이 많을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이런 형태에 대해 현실적인 관점에서 조언하고 있으며 오히려 새로운 기회를 창조하거나 자신만의 색채나 개성 등을 살리면서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브랜딩 전략이 무엇인지도 알려주고 있어서 책이 주는 느낌이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작은 기업을 위한 브랜딩 법칙 ZERO> 또한 이런 브랜딩에 대한 이해나 활용은 오프라인 시장과 환경에서도 중요하지만, 급변하는 시장 환경 등을 고려할 때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온라인 시장에서도 충분한 활용과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기회적인 요소가 많을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현황에 대해 충실하면서도 브랜딩의 법칙과 기본기, 본질적인 요소와 영역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있는지도 함께 표현하고 있고 이는 상대적으로 대기업이나 큰 기업 단위에서의 접근이나 모방보다는 오히려 역발상을 통해 소규모 사업이나 창업 등을 영위하거나 고려하는 분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요건과 방식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는 점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상대적으로 매우 현실적인 직언으로도 볼 수 있고 직무나 분야마다 다른 요소도 있겠지만, 자신의 업을 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기본기와 공통적 요인을 통해 해당 영역을 분석, 평가, 조언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의 의미가 더 강한 실무 가이드북일 것이다.

<작은 기업을 위한 브랜딩 법칙 ZERO> 물론 개인마다 체감하는 정도나 반응 또한 다르겠지만 기본적인 방향성과 미래가치, 그리고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 맞는 대응 전략이나 관리법 등을 함께 판단해 볼 수 있는 점도 특장점일 것이며 이는 사람의 중요성과 가치, 그리고 고객관리가 거의 전부라고 볼 수 있는 해당 영역의 특성상 이에 대한 실무적 감각이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도 배울 점이 많을 것이다.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 그리고 브랜드 및 브랜딩 전략과 기법에 대해 자세히 배우며 이를 자신의 업으로 활용해 보고자 한다면 해당 도서를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