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씽커벨 Thinker Bell - 작은 존재가 큰 변화를 일으키는 방법, 브랜딩
권오형.김인철.이수경 지음 / 지콜론북 / 2024년 6월
평점 :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입장에서 다양한 분야가 존재하며 살아가는 방식의 차이도 공존하지만 여전히 불변의 영역이자 가장 우선 순위에서 평가받는 영역이 존재할 것이다. 바로 마케팅 및 세일즈 영역을 비롯해, 적절한 브랜딩 전략이나 브랜드화가 바로 그럴 것이다. 이는 다양한 직무나 직업의 세계에서도 그대로 적용할 수 있고 일정한 기업이나 회사에 다니는 분들을 비롯해 개인 단위에서의 사업이나 창업 관리와 전략에 있어서도 가장 중요한 영역이라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분석하며 성공과 긍정을 위한 방식과 전략 등을 조언하고 있다는 점도 느낄 수 있는 책이다.
<씽커벨> 경쟁과 연결의 가치가 공존하는 비즈니스 전략 및 경영관리 기법에 있어서도 브랜딩 전략은 중요할 것이다. 결국 대중들이 원하는 가치나 니즈를 제공하는 형태로도 볼 수 있고 새로운 가치나 트렌드 등을 어떻게 접하며 일정한 적용이나 활용 등을 고민할 것인지, 또한 아주 사소한 발견이나 습관이라 할지라도 충분히 가능성 있는 잠재력이나 능력, 역량 등으로도 표출될 수 있다는 점도 책에서는 함께 전하며 구체적으로 해당 영역을 잘 모르는 분들도 쉽게 접하며 배울 수 있어서 긍정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어떤 의미에서는 브랜딩 및 브랜드 분야에 최적화 된 형태로의 전략 조언서로 볼 수 있지만 한 사회와 기업들이 돌아가는 방식과 시스템, 구조적인 문제 등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해 볼 수 있고 당장의 성과나 수익 등으로 인해 고민이 깊다면 어떤 부분을 배우거나 활용하며 해당 일이나 업을 영위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씽커벨> 물론 책에서 표현되는 조언과 경험담이 모든 분야에서 무조건적으로 통용될 순 없지만 서로 다른 방식의 차이에서도 활용할 만한 그리고 배울 만한 긍정의 의미가 소개되고 있다는 점에서도 알아두면 유용한 가이드북이라는 점도 느끼게 될 것이다.
<씽커벨> 기존의 관점이나 생각, 정해진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아이디어나 창의력 등에도 적용해 볼 수 있고 현실의 삶과 사회생활, 혹은 다양한 사람들이 원하는 가치나 시대정신 등을 어떤 형태로 접목시켜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나 원하는 방향성 등으로도 설계해 볼 수 있는지도 책에서는 구체적으로 표현해 주고 있다. 브랜딩 및 브랜드 전략의 경우 어려운 부분도 많고 이론과 실무에서 오는 차이 또한 명확하지만 그만큼 새로운 경쟁력이나 기회적인 요소가 공존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다양한 관점에서 접하며 열린 마인드로 판단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