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음을 읽는 심리 키워드 - 심리학으로 인싸 되기
김기환 지음 / 꿈결 / 2024년 5월
평점 :
결국 현실의 삶이나 사회생활을 통해 느끼게 되는 부분이나 자신만의 주도적인 삶, 혹은 행복한 인생 등을 영위하고 싶다면 관계의 심리학에 대한 이해도가 좋아야 할 것이다. <마음을 읽는 심리 키워드> 이 책도 이런 심리학 분야에 대해 현실적으로 조언하는 책으로 누구에게나 중요한 감정 및 마음 등의 내면관리, 그리고 인간관계로 인해 파생되는 긍정과 부정의 효과, 이를 관리해 나가는 방식에 대해 함께 배우며 체감해 볼 수 있어서 현실에서 중요하고 또 필요한 자기계발서라는 점도 느낄 수 있는 책이다.
<마음을 읽는 심리 키워드> 물론 이론과 현실의 차이는 분명히 존재하나, 그렇다고 기존의 방식이나 원칙 등만 고수할 경우에는 또 다른 문제나 부정의 요소가 다가올 수 있다는 점에서도 다양한 관점에서 접하며 스스로를 위한 가치 판단이나 적절한 관리법이 필요할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자칫 어려울 수 있는 관계의 심리학에 대해 최대한 쉽게 풀어내며 현실적인 사례와 조언을 더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누구나 가볍게 읽으며 배우거나 공감할 수 있을 것이며 이는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필수적 요인이라는 점도 체감하게 될 것이다.
항상 겉으로 표현하는 부분이나 드러내는 영역의 경우 본심과는 다를 수 있고 여전히 사람을 미워하거나 심지어 혐오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그들 또한 내면에서는 관계를 지향하는 기본적인 마인드가 깔려 있다는 점에서도 결국 기본으로 돌아가서 심리적 요인에 대해 배우며 판단해 보는 과정이 중요할 것이다. 인간은 혼자서 살아갈 수 없고 결국 사회적 존재라는 점에서도 책에서 표현되는 의미가 공감될 것이며 결국 자신이 변해야 더 나은 형태의 조건이나 상황 등이 펼쳐질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며 읽으면 좋을 것이다.
<마음을 읽는 심리 키워드> 당장의 거창한 변화보다는 현실의 상황에 대해 판단하며 스스로가 할 수 있는 영역과 누군가의 도움과 조언이 요구되는 영역이 무엇인지, 이를 비교, 구분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의도나 의미에 대해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결국 모든 분야는 심리학으로 통한다는 말이 가장 잘 표현된 책으로도 볼 수 있고 인간관계를 비롯해 다양한 스트레스로 인해 삶 자체가 불행하다고 믿는 분들에게는 이만한 조언서도 없을 것이다.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