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사진 포즈 가이드 (POSING)
린지 애들러 지음, 홍성희 옮김 / 정보문화사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진 만큼이나 기록적 의미가 돋보이는 결과물도 없을 것이다. 이는 누구나 사진을 좋아하며 직접 찍거나 기록으로 남기며 공유하는 분들이 많은 요즘, 가벼운 접근이나 방식을 통해 자신만의 가치나 만족감을 얻는 것도 좋지만 책에서 표현되는 의미와 방식을 통해 배우며 더 나은 결과물을 얻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이처럼 책에서는 사진 관련 거의 모든 정보와 방식, 가이드라인을 함께 제공하는 책으로 읽고 배우는 재미도 좋지만 직관적으로 이미지를 바라보며 배울 수 있는 측면이 많아서 상대적으로 잘 모르는 분들이나 초보자의 입장에서도 배울 점이 많은 관련 분야 가이드북일 것이다.

<인물 사진 포즈 가이드> 특히 다양한 형태의 사진 종류와 유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으며 인물 사진을 중심으로 표현하고 있지만 여성과 남성, 가족사진 등과 같은 부분에 대해서도 더 나은 방식에 대해 알려주고 있어서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확실히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다양한 장치나 기법, 연출과 이미지화 과정, 그리고 카메라나 렌즈 등의 구체적인 도구에 대해서도 함께 소개하고 있어서 사진이 주는 장점의 극대화나 연출의 방식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배울 수 있는 책이다.









항상 같은 공간과 환경에서 사진을 찍더라도 어떤 이들은 자신을 잘 표현하는 반면, 또 다른 이들은 사진 자체가 이상하게 나오는 경우도 종종 목격하거나 경험할 것이다. 이는 사진에 대해 잘 알고 있는지, 아니면 모르고 대충 찍고 있는 건 아닌지에 대해서도 책에서는 자세히 비교하고 있고 확실히 보여지는 직관성이 강조되는 책이라서 다양한 분들이 함께 접하며 배우거나 스스로를 위한, 그리고 원하는 형태로의 적용이 활용 모두가 가능할 것이다. <인물 사진 포즈 가이드> 물론 최근에는 포토샵을 비롯한 다양한 보정 효과나 기법 등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지만, 여전히 사진과 카메라에 대한 관심과 수요 또한 상당하다는 점에서도 함께 접하며 더 나은 판단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인물 사진 포즈 가이드> 개인마다 다른 얼굴 표정이나 각도의 중요성, 그리고 사람마다 다른 성향이나 개성 등을 가장 직관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술이 바로 사진을 비롯한 관련한 키워드일 것이다. 더 나은 기록이나 결과물을 갖고 싶다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고 확실히 기존에 알았던 부분보다는 새롭게 다가오는 방식과 정보가 더 많아서 충분히 배우며 더 나은 선택과 판단을 해볼 수 있을 것이다. 인물 사진을 중심으로 사진의 모든 정보와 방식, 기법 등을 자세히 표현해 주고 있는 가이드북, 함께 접하며 현실과 일상에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