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의 순간, 치트키 독서 - 실패의 순간에 나를 일으켜준 것은 언제나 ‘책’
이혜주 지음 / 모모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의 일상과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자신의 삶에 대한 긍정과 행복, 이어지는 성공의 결과물을 만들고자 하는 자세나 행동력 등은 어쩌면 당연한 과정일 것이다. 이는 자기계발의 본질이자 기본으로도 볼 수 있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서도 이런 가치는 유용하며 또 중요하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판단하며 책에서 저자는 어떤 형태로 책의 가치와 의미를 마주하며 자신만의 루틴이나 경험적 내공 등을 쌓았는지, 그 의미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실패의 순간 치트키 독서> 많은 분들이 착각하는 부분이 있는데 바로 독서를 공부와 비슷한 의미로 판단하는 행위일 것이다. 공부에는 일정한 시기가 존재하며 명확한 목표가 있다는 점에서도 그 본질적인 의미가 다르지만 독서의 경우에는 나이나 성별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자신을 위한 형태로의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꾸준히 해나가는 과정이 절대적인 기준이자 잣대가 된다는 점에서도 우리는 주목할 필요가 있다. 책에서도 저자는 메모와 기록, 글쓰기나 서평, 독후감 등의 구체적인 행위가 대단히 중요하다고도 강조하고 있고 이는 어떤 형태로 책을 대하며 나를 위해 판단하며 행동해 나갈 것인지도 함께 고려해 보게 된다.







<실패의 순간 치트키 독서> 개인마다 책을 읽는 방식과 기록하는 유형도 다르지만 최근에는 온라인 글쓰기나 책쓰기 등을 통해 성장을 추구하는 분들이 늘어났고 이는 서평이나 독후감 등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논리 등을 타인들에게 표현하면서도 어떻게 교류하며 소통하거나 공유와 공감의 시간 등을 함께 가지며 긍정의 판단력을 가질 수 있는지, 이에 대해 관심을 갖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가치와 현실을 통해 표현되는 독서와 책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에세이북으로 생각보다 배울 점이 많고 현실적인 요건 또한 잘 정리된 형태로 소개하고 있어서 공감되는 부분도 많을 것이다.

특히 모든 가치가 디지털화 된 요즘 시대에서 때로는 아날로그적인 방법을 통해 자신만의 기록을 만드는 것도 좋고, 바쁜 분들의 경우 온라인과 인터넷을 활용한 형태로도 함께 활용해 본다면 책이 주는 절대적인 힘과 자신을 위한 배움과 성장의 과정이 왜 중요하고 또 특별한지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실패의 순간 치트키 독서> 삶에 있어서도 실패를 했다고 모든 것이 끝난 것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자 또 다른 도약과 전환의 순간이 될 수 있다는 판단을 바탕으로 해당 도서를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직관적인 조언과 현실적인 부분에 대한 방식과 마인드가 잘 표현된 책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과 독서 관련 에세이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