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비헤이비어 -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하이브리드 시대를 위한 브랜딩 안내서
김성준.홍현경 지음 / 웨일북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경우 요즘 시대에 필요한 그리고 배움의 과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의 방식에 대해 전하는 책으로 특히 마케팅 및 세일즈, 브랜드 및 브랜딩 전략과 활용 기법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현실적인 관점에서 접하며 배울 수 있는 책일 것이다. <소셜 비헤이비어> 또한 사회학적인 의미와 과정에 대해서도 함께 진단하며 일정한 현상이나 가치, 혹은 변화하는 시장과 환경적 요인이나 트렌드적 요인 등에 대해서도 일정한 분석과 조언을 전하고 있어서 다양한 분야를 함께 배우거나 파악하기에도 괜찮게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소셜 비헤이비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시장과 환경이 여전히 공존하고 있지만 다양한 분야에서 이를 적절히 활용하거나 성장과 성공의 사례로 이루기 위한 사람들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고 이로 인해 파생되는 효과나 새로운 직업, 그리고 비즈니스 전략에 있어서도 더 복잡한 구조와 체계적인 관리가 중요하다는 점에서도 책을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 분석,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저자의 경험담과 노하우 등이 묻어나는 조언서라 해당 분야에서 일하는 실무자를 비롯해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도 좋은 의미로 다가오는 책이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무조건적인 변화나 새로운 가치나 트렌드에 대한 파악만을 강조하지도 않고 적절한 균형 감각이나 경험적 내공이 왜 절대적이며 필요한지 등도 체감할 수 있고 이는 특정 직무나 직업에만 국한된 것도 아닌 어쩌면 새로운 시대를 살아가는 현실적인 방식에 대해 판단해 보게 한다는 점에서도 괜찮게 다가오는 책이다. 또한 책에서는 새로운 키워드나 신조어로 볼 수 있는 개념이나 용어에 대해서도 실무적, 현실적인 관점에서 해석하며 해당 분야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한 친절한 가이드라인도 제공해 주고 있어서 이론적인 영역에서 오는 어려움 또한 해소할 수 있어서 비전공자나 입문자들도 함께 배우며 활용하기 좋은 책일 것이다.

<소셜 비헤이비어> 어쩌면 이론적인 부분과 실무적인 역량과 판단이 중요한 영역으로 볼 수 있는 브랜딩 및 마케팅 분야에 대해 책을 통해 일정한 정리와 관리, 그리고 전략적인 마인드가 왜 필요한지 등도 체감할 수 있어서 좋을 것이며 사회학적인 관점을 통해 다양성과 사람들의 선호도나 방식, 관심도 등을 자세히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책이다.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로 접하며 배울 것인지, 또한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조언이나 방식이나 현실 가능한 영역이며 기회적인 요소 또한 얼마나 있는지 등도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봤으면 한다. 함께 접하며 실무를 위한 가이드북으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