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도 당신은 잘 살아가고 있습니다 -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 바로 꿈이고, 해야 되는 일을 하고 사는 사람이 아름답다
송경숙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4년 5월
평점 :
이 책의 경우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며 공감 가능한 현실 에세이북, 혹은 삶에 대한 조언서이다. 누구나 매일의 일상과 하루의 삶을 영위하고 있지만 모든 이들이 비슷한 감정이나 생각 등을 느끼기도 하나, 때로는 전혀 다른 선택을 통한 성장과 성공, 혹은 실패의 결과물 등도 함께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우리의 삶은 말처럼 쉽지 않고 생각처럼 안된다는 점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오늘도 당신은 잘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 책도 이런 보편적 가치와 심리, 공감대 등을 통해 말하는 사는 이야기 관련 책으로 저자의 생각과 뚜렷한 가치, 철학 등이 잘 묻어나는 책이라서 참고할 만한 조언서일 것이다.
하루를 살아가는 의미가 어떤 이들은 매우 뜻깊은 가치일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별다른 의미없이 흘러가는 그런 계속되는 과정일 것이다. 이처럼 같은 시간이나 일상을 보더라도 어떤 마인드와 가치관을 통해 자신의 삶에 대해 판단하고 있는지, 이로 인해 발생하는 격차나 다양한 형태의 간극으로 인해 일정한 강박이나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책을 통해 접하며 배우거나 힐링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책에서도 다양한 사례와 예시, 일상적 요인 등을 통해 현실의 삶을 말하고 있고 특히 나와 다른 이들은 어떻게 삶에 대해 접하며 살아가고 있는지도 알아 볼 수 있어서 긍정적인 의미가 더 강할 것이다.
<오늘도 당신은 잘 살아가고 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일에서 오는 압박이나 강박이 심할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인간관계에서 비롯되는 부정적 요인으로 인해 일정한 스트레스가 존재할 것이다. 그 어떤 방식이나 상황에 있어서도 결국 자기 중심을 잡고 살아가는 의미나 행위가 절대적일 것이며 책에서도 일상적인 이야기를 통해 삶에 대해 표현하고 있지만 감정이나 마음, 혹은 자존감 관련 조언과 현실적인 가이드라인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표현되는 글귀마다 공감되거나 심적으로 와닿는 의미들도 많을 것이다.
물론 개인마다 추구하는 삶의 철학이나 가치관은 달라도 누구에게나 적용되며 또 필요로 한 의미를 중심으로 접한다면 책에서 소개되는 의미가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며 어떤 의미에서는 철저한 자기계발서라는 느낌도 받겠지만 주로 삶에 대해 긍정적인 방향으로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현실적인 에세이북으로도 그 의미가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오늘도 당신은 잘 살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치유와 회복, 힐링의 시간을 갖고자 하는 분들에게 더 권하고 싶은 책으로 책에서 저자는 어떤 마인드과 가치관을 통해 삶의 질이나 행복, 성공 등을 그리며 살아가야 한다고도 하는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