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제할 용기 - 내 인생을 바꾸는 10단계 루틴
데이먼 자하리아데스 지음, 김송호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실패의 사례나 부정적인 결과를 마주할 경우 당시의 선택에 대한 후회의 감정이 남기 마련이며 이런 실패를 답습하지 않고자 하는 사람들의 본능은 자연스러운 과정일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절제 및 절제력이 갖는 의미와 현실적인 방안이 무엇인지를 전하며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법, 그리고 삶의 성장과 행복 등을 이루기 위한 루틴화 과정이나 다양한 형태의 관리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함께 전하고 있다. 물론 기본적인 자기계발서라는 점에서도 읽고 배우기에는 큰 무리가 없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절제할 용기> 또한 절제라는 단어가 주는 의미는 강하며 무조건 참거나 견뎌야 한다 등의 의미로 흔히 사용할 것이다. 하지만 책의 저자는 이런 무조건적인 인내의 가치를 표현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상황과 사례를 통한 예시를 더하고 있어서 구체적으로 어떤 상황에서 개인 단위에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며 결국 개인적 단위에서 바라는 삶의 성장이나 성공을 이루기 위해, 우리가 알거나 주목해야 하는 부분 등은 무엇인지도 함께 생각해 보게 한다.








일정한 목표나 개인적 단위에서의 삶의 길이 존재한다면 이런 험난한 과정에서 오는 다양한 유혹을 이겨내야 하는 현실적인 문제가 존재할 것이며 이는 일적인 영역에서부터 인간관계를 비롯해, 부족한 자신의 역량이나 능력 등에도 적용하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이나 비교, 분석 등을 해볼 수 있을 것이다. 절제라는 의미가 갖는 상징적인 부분과 자신이 원하는 삶이나 관련한 키워드 등에 대해 어떤 형태로 마주하고 있는지도 함께 판단해 볼 수 있고 일상과 현실을 충분히 고려한 형태의 책이라는 점에서도 긍정적일 것이다.

<절제할 용기> 당장의 보여지는 성과나 결과도 중요하지만 더 큰 가치를 이루거나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한다면 때로는 절제의 과정과 시간을 통해 나아가는 행위나 힘도 필요할 것이다. 책의 저자도 자신이 경험한 사례와 관점론을 통해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방식과 전략적 마인드에 대해 함께 전하고 있으며 이는 개인들도 충분히 배우며 활용 가능한 형태라는 점에서도 기존의 자기계발서와는 다른 의미로 다가올 것이다.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로 배우며 절제의 의미와 가치를 현실에서도 활용해 볼 것인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