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오늘도 열심히 노는 중입니다
김미경 지음 / 바이북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무리 노력해도 잘 안되는 부분이 있는 반면, 별다른 노력 없이 쉽게 얻을 수 있는 부분도 존재하는 것이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의 삶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보편적, 정서적인 공감대를 통해 말하는 에세이북으로 특히 중년과 여성을 위한 현실 자기계발서로 그 의미가 괜찮게 다가오는 책이다. <엄마는 오늘도 열심히 노는 중입니다> 책에서 표현되는 의미가 단순히 놀이 문화를 종용하는 그런 의미는 아닐 것이며 긍정적 마인드를 통해 어떻게 현실의 삶을 즐기거나 자신을 위해 설계,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는 책이다.

<엄마는 오늘도 열심히 노는 중입니다> 책의 저자도 자신의 경험담과 노하우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부정적인 감정이나 마음에서 벗어나 일상의 활기를 되찾고 자신이 원하는 가치나 꿈, 도전하는 자세나 긍정적 마인드를 통해 삶의 여유나 행복 등을 어떤 형태로 마주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표현하고 있어서 공감가는 내용도 많고 어떤 부분에서는 배울 점도 많은 그런 에세이북일 것이다. 특히 일정한 연륜과 경험을 쌓았지만 이게 연결되지 못해서 답답한 체증을 느낀다면 책을 통해 접하며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항상 부정적인 생각이나 일정한 강박, 관념 등에 사로 잡힐 경우 더 큰 그림을 보지 못하며 현실의 일상과 삶에서도 공허함을 느끼거나 반복되는 패턴으로 인해 좌절하고 말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새로운 가치와 분야에 대해 도전하는 자세도 좋고 자신이 하고자 했던 일이나 방향, 혹은 취미생활이나 놀이 등에 대해서도 일정한 의미를 부여하며 살아가는 자세도 또 다른 방법론이 될 수 있다고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아무래도 세상과 사람들이 바라는 기준과 잣대가 높은 현실에서 이런 행위가 당장에는 쉽지가 않을 것이며 개인마다 다른 성향이나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주저하게 될지도 모르지만, 자신을 위한 삶을 설계하고 싶다면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엄마는 오늘도 열심히 노는 중입니다> 여성과 중년을 위한 자기계발서, 혹은 에세이북으로 볼 수 있는 이 책은 다양한 분들이 함께 접하기에도 좋은 구성과 조언이 돋보이는 책이며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의 삶에서 느끼게 되는 부정적 요인이나 답답함 등을 잠시나마 잊으며 새로운 삶에 대해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책의 저자는 도대체 어떤 경험을 통해 삶에 대한 긍정과 행복한 감정을 마주하게 되었는지, 함께 접하며 공감하거나 참고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