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이 없지 경험이 없나 - 50대 전업주부의 창업과 성공 이야기
유지윤 지음 / 대경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정한 삶의 연륜과 경험이 쌓인 분들이라면 더 크게 공감할 수 있는 현실 에세이북, 혹은 자기계발서일 것이다. <경력이 없지 경험이 없나> 특히 새로운 분야에 대한 도전을 고려하는 분들에게는 어떤 형태로 자기 중심을 잡고 생각과 계획을 행동으로 옮겨야 하는지, 또한 이런 과정에서 배울 수 있는 삶의 긍정적 요인과 사회적 활동,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제공하며 얻은 노하우가 무엇인지 등도 이 책에서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당장의 생계나 일자리 등이 더 중요한 분들도 약간의 여유를 갖고 자신의 먼 미래를 바라보며 일정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며, 때로는 이런 사소한 발견과 실행력이 더 나은 성장과 성공을 보장한다는 점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경력이 없지 경험이 없나> 책의 저자는 컬러링북, 혹은 에세이북을 통한 1인 출판의 성장 사례를 자세히 전하고 있고 주변에 존재하는 이웃이나 사람들에게 자신이 갖고 있는 재능과 계획력 등을 통해 좋은 영향력을 제공하며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는 점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요즘 같은 시기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어떤 마인드로 삶을 설계하거나 변화를 지향해야 하는지도 함께 판단해 보게 된다.





<경력이 없지 경험이 없나> 인생은 좌절과 실패의 연속이나, 때로는 잠깐이나마 느낄 수 있는 행복과 긍정의 마음 등으로 인해 그 의미가 더 가치 있게 느껴지는지도 모른다. 책에서 표현되는 저자의 다양한 경험과 사례를 보더라도 이 부분에 대해 체감할 수 있고 서로 다른 개인이 모여 이루는 사회적 공간에서도 더 나은 기여와 활동을 통해 자신을 위해서나, 모든 이들에게도 좋은 의미를 제공하는 분들이 많다는 점에서도 우리 사회가 아직까지는 희망이 있다는 점도 판단해 볼 수 있다.

책을 통해 철저한 자기계발적 요인을 배우는 것도 좋지만 지금 자신에 대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을 통해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이며 하고자 하는 일이 있다면 어떤 형태의 준비와 관리를 병행하고 있는지, 이에 대해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경력이 없지 경험이 없나> 누구나 생각은 할 수도 있는 분야에 대해 과감히 도전했고 결국 일정한 성장 스토리를 그려낸 저자의 경험담이 돋보이는 가이드북,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이며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며 배우거나 공감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