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금부터 돈과 친해져 보겠습니다 - 사회초년생을 위한 금융 재테크 바이블
남궁엽 지음 / RISE(떠오름) / 2024년 5월
평점 :
이 책은 직관적인 투자 관련 조언과 경험담, 그리고 구체적인 관리법이 돋보이는 가이드북이며 특히 직장인을 비롯해 사회초년생의 경우 어떤 형태로 돈에 대해 배우거나 이해해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현실적인 관점에서도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괜찮게 다가오는 책이다. <지금부터 돈과 친해져 보겠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의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에 대한 이해와 활용은 필수적일 것이다. 하지만 이게 생각처럼 안되며 또 복잡한 영역이 존재해서 개인마다 엇갈린 평가와 반응이 공존하는 영역이라 확실히 배우며 일정한 기준점을 세우는 과정이 우선일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금융 현상이나 현황, 그리고 경제에 대해 얼마나 이해하고 있으며 그 중심으로 볼 수 있는 돈관리나 공부의 경우 어떤 수준으로 접하며 판단해 나가야 하는지를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또한 부동산 및 주식과 가상화폐 등으로 이어지는 구체적인 투자종목과 시장에 대해서도 조언을 해주고 있어서 해당 분야에 대해 잘 모르거나 실무투자를 위해 배우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관점에서 접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물론 투자의 경우 서로 다른 관점과 평가가 공존하는 영역이라 절대적인 보장이나 성공법이 없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지금부터 돈과 친해져 보겠습니다>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분야에 대해 기본기를 강조하는 형태로 조언하고 있는 이 책은 해당 분야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한 맞춤형 도서일 것이다. 아무래도 사회생활이 짧고 경험이 부족한 이들의 경우 이런 가이드라인을 통해 많은 부분을 배우거나 자신의 상태에 대한 점검과 관리가 가능할 것이며 기본적인 경제 및 금융 분야에 대해서도 함께 배울 수 있어서 다양한 관점에서의 활용이나 가치 판단도 가능할 것이다. 돈에 대한 이해와 배움의 과정이 당연시 되는 요즘 시대에서 이에 대한 관리나 노력은 필수적일 것이다.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이나 기법이 좋으며 실무투자에 있어서는 어떤 기회적인 요소가 공존하고 있는지, 또한 가까운 미래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할 수 있고 그렇다고 현실적인 요건을 배제하거나 간과한 형태도 아니라서 가볍게 읽으면서도 관련 분야에 대해 체계적으로 접하며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지금부터 돈과 친해져 보겠습니다> 경제 및 금융 분야를 전공한 분들이나 처음 접하는 분들, 모두에게 권하고 싶은 돈과 투자 관련 가이드북으로 함께 접하며 이를 실무적인 상황에서도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