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작한 생각 버리기 - 입체적 마케팅을 위한 7가지 관점
설명남 지음 / 이은북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 분야의 경우 이론적인 부분도 어렵지만 실무와 현실에서는 더 까다로운 측면이 많아서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는 현실적인 분야일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는 자신의 경험담과 노하우를 최대한 쉽게 표현하는 형태로 마케팅 전략에 대해 소개하고 있으며 이는 현실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어떤 관점과 생각, 그리고 변화된 마인드와 행동력 등이 요구되는지를 체감하게 하며 거의 모든 분야에서 통용되는 가치나 필수적 조건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 가이드라인을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배울 점이 많을 것이다.

<납작한 생각 버리기> 항상 세상을 이끌거나 변화를 주도하는 주체나 사람들의 경우 기본기를 대단히 중요시 한다는 점을 느끼게 된다.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의 경우에도 이런 가치가 가장 우선되며 누구나 인정하는 사람에 대한 관리법이나 자체에 대한 중요성, 그리고 이를 어떤 형태로 마주하며 일정한 대응 관리나 매뉴얼 등을 만들 것인지, 이에 대한 고민이 깊어질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가까운 미래를 선도하는 혁신의 사례나 모델에 대한 이해나 배움의 과정도 좋지만 결국 그 해답은 사람에 있다고 표현하며 많은 분들이 본질에 더 주목하며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를 이해했으면 하는 의미를 표현하고 있다.








<납작한 생각 버리기> 이는 실무적 상황에서의 화술이나 협상력, 혹은 비즈니스 전략에도 대단히 중요한 부분으로 통용되고 있고 일하는 입장에서도 당장의 고객관리 및 서비스 마인드, 혹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관심사나 니즈에 대해 얼마나 잘 이해하며 변화하는 시장과 환경 등의 요인에도 발빠른 대응이 이뤄지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물론 기업 단위에서는 대규모의 사람을 꾸리거나 일정한 시스템을 통해 대응하는 전략을 작동하고 있지만, 개인 단위의 경우에는 이런 부분이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점에서도 마케팅 분야가 더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현실적인 문제와 요건에 대해 공감하면서도 더 나은 형태의 선택과 집중, 혹은 새로운 관점에서 해당 분야를 배우며 전혀 다른 가치나 관점, 생각 등을 통해 충분히 대응하거나 극복해 나갈 수 있다고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납작한 생각 버리기> 결국 개인 단위에서도 충분히 배우며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기존의 관점이나 생각에서 벗어나, 얼마나 더 나은 가치를 받아들이거나 선택하며 활용해 볼 수 있는지도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종합적인 마케팅 분야 가이드북, 혹은 에세이북으로도 괜찮은 의미를 제공하는 책이라서 해당 분야와 주제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함께 접하며 참고해 봤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