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의 함정 - 숫자에 가려진 고객 인사이트를 포착하는 법
앤디 맥밀런.자넬 에스테스 지음, 이윤정 옮김 / 유엑스리뷰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어떤 분야에서 일하거나 일정한 성장을 지향하고자 한다면 시장 상황에 대한 분석이나 데이터나 자료, 통계 등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이를 활용하는 역랑이나 능력 등이 필요할 것이다. 이 책도 데이터의 가치에 대해 정의하며 이로 인해 파생되는 효과와 구체적인 고객관리 및 서비스 마인드, 혹은 마케팅 및 세일즈 영역에서는 어떤 형태의 대응, 관리 전략이 중요한지를 소개하는 책으로 주로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장점으로 다가오는 가이드북일 것이다.

<데이터의 함정> 누구나 쉽게 원하는 자료나 정보, 지식 등을 모을 수 있는 현실에서 제대로 된 방식으로의 접근과 활용은 필수적일 것이다. 갈수록 고객이나 소바지들의 수준이나 생각 등이 높아지는 현실에서 이에 대한 분별이나 분석이 없다면 경영관리 자체가 실패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일정한 경각심과 함께 더 나은 방식과 기법에 대해 함께 조언하는 책이라서 현실적인 기준에서 접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숫자나 자료, 통계 등의 경우에도 무조건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지, 제대로 된 방식으로 사용, 활용하고 있는지도 등도 체감할 수 있어서 일적인 영역에서의 점검과 성찰의 가치가 중요하다는 점도 느끼게 될 것이다.








이는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한 방식이며 주도적인 고객관리 및 서비스 정신, 그리고 소통과 공감의 시간에 대해서도 체감하게 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긍정적일 것이며 주로 기업 단위에서의 경영전략 및 관리법 외에도 개인 단위에서의 창업이나 사업관리에도 배우며 적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중요하게 다가오는 책이다. <데이터의 함정> 또한 시대가 요구하는 정신이나 가치, 새로운 트렌드적 현상이나 상황에 대해서도 제대로 접하며 이를 일적인 영역으로의 전환, 새로운 관점이나 기준 등을 통해 해석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경영학의 본질성과 함께 변화하는 시장이나 환경적인 요인 등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데이터의 함정> 누구나 성장이나 성공을 바라는 현실 사회에서 치열한 경쟁은 필수적이며 결국 이런 상황을 극복, 관리하기 위한 방안에 있어서도 기본기는 대단히 중요할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가치를 통해 데이터와 인사이트, 고객이라는 키워드를 강조하고 있고 현실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도 어떤 기준에서 세상과 사람들이 요구하는 형태나 니즈 등이 빠르게 전환되고 있는지도 체감할 수 있어서 현실적인 관점에서도 배울 점이 많은 경영학 관련 조언서일 것이다. 데이터를 통해 말하는 고객관리 및 경영전략 기법에 관한 가이드라인, 함께 배우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