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커머스의 미래, 로컬 - 로컬에서 제안하는 취향, 경험, 라이프스타일
은종성 지음 / 책길 / 2024년 5월
평점 :

다양한 가치가 존중받는 시대에서 더 나은 형태의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을 바라거나 구현하고자 한다면 무엇에 집중하며 일정한 관리나 노력, 혹은 새로운 가치나 트렌드 등을 적극적으로 배우며 이를 실무적인 관점에서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책의 저자는 이 점에 대해 조언하며 성공하는 브랜딩 전략과 관리법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커머스의 미래 로컬> 아무래도 소유에서 경험으로 전환하는 사람들의 심리나 달라진 소비 패턴과 트렌드로 인해 일정한 사업이나 창업 등의 결과물이 바뀌기도 하며 이에 대한 확실한 배움과 이해는 실무 비즈니스 전략을 위해서도 필요한 영역이라는 점도 체감하게 되는 책이다.
<커머스의 미래 로컬> 다양한 분야와 직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점이나 커머스에 대한 이해도가 높을 수록 일정한 대응 관리나 주도적인 설계 모두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기회적인 요소도 많을 것이다. 책에서도 기본적인 경제 및 경영 분야의 변화상을 비롯해 달라진 온라인 시장과 환경적 요인에 대한 평가와 갈수록 똑똑해지는 고객들의 만족도나 니즈 등을 어떤 형태로 채우거나 대응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한 일정한 가이드라인도 함께 제공해 주고 있어서 주로 실무자를 위한 책으로도 그 의미가 괜찮을 것이다.

이는 우리나라의 현실적인 상황에도 부합하며 로컬의 가치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다양한 주체들의 관심과 참여가 요구되는 영역일 것이다. <커머스의 미래 로컬> 한 지역에 대한 지나친 집중화로 인한 다양한 형태의 소모적 행태나 낭비적 요인도 함께 일어나고 있는 현실에서 때로는 이런 집중을 막고 건전한 시장 환경의 조성이나 경쟁적 상황에 있어서도 일정한 브랜딩 전략을 통해 차별화 및 강점화 전략 등으로도 승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제법 시대정신이나 트렌드 등에도 부합되는 영역이라는 점도 판단해 보게 된다.
<커머스의 미래 로컬> 주로 실무자를 위한 조언서로 볼 수 있지만 이론적인 영역에 있어서도 배울 점이 많은 책이며 다양한 분들이 함께 접하며 이를 현실적인 관점에서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누구나 쉽게 관련 정보나 지식을 구하며 활용할 수 있는 시대에서 커머스의 미래는 긍정적일 것이며 결국 이를 활용해 나가는 과정에서의 방식이나 전략, 마인드 등으로 인해 그 결과의 차이가 발생하게 될 것이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구체적인 방식과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 함께 배우며 이를 실무적인 관점에서도 판단해 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