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초보 공인중개사 벗어나기
이윤주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5월
평점 :
공인중개사 라는 직업의 경우 요즘 시대에는 다양한 가치 판단과 평가가 나뉘는 그런 직무이자 영역일 것이다. 이미 포화상태 라는 말도 많고 논란을 주는 공인중개사의 존재로 인해 중개업이 과연 필요할까 등의 반응도 나온다는 점에서도 더 집약적인 형태로 배우며 실무에서는 어떤 가치 판단이나 관리, 대응법 등이 중요한지, 이에 대한 배움과 새로운 접근이 요구될 것이다. 특히 해당 분야와 직업의 세계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충분히 배우며 실무적인 영역에서의 일처리나 관리법 등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어서 도움되는 책일 것이다.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초보 공인중개사 벗어나기> 어쩌면 공인중개사의 경우 절대적인 개인적 역량이나 영업력 등으로 인해 성공과 실패의 기준이 극명하게 나뉘는 분야일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실무 부동산 분야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며 공인중개사가 가져야 하는 직업적 소양이나 마인드, 그리고 고객을 대하는 자세와 소통법 등에 대해 강조하고 있고 이는 기본기가 대단히 중요하다는 점을 새삼 체감하게 된다는 점에서도 다양한 관점에서 접하며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신뢰를 기본으로 해야 하는 이유와 이를 통해 고객관리 및 확보, 확장적인 형태로의 사업이나 창업 등의 영역에서도 실무적 역량 등을 강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누구나 알지만 실무에서는 마주하기 어렵거나 대처하기 애매한 부분에 대해서도 책의 저자는 자세히 조언하고 있어서 저자가 경험한 내공과 사례 등을 통해 자세히 배울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이 갖는 또 다른 매력일 것이다. 물론 개인마다 능력과 역량도 다르며 해당 직무와 영역을 바라보는 기준도 다를 것이다. 하지만 필수적, 공통적으로 알아야 하는 부분을 통해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배울 점이 많을 것이며,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그런 과정과 계기가 되는 책이라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초보 공인중개사 벗어나기> 이론적인 부분에서는 무엇을 배워야 하며 실무적인 상황에서는 어떤 대응, 관리나 대처법 등이 요구되는지도 체감해 보게 된다. 또한 마케팅 분야의 경우 결국 이를 잘 활용하는 능력이나 역량의 유무에 따라서 그 결과값도 달라진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이 책도 이런 관점론을 통해 부동산 분야와 공인중개사에 대해 조언하고 있으며 개인 단위에서도 충분히 배우며 자신을 위한 경력관리 및 커리어 향상, 자기계발적 요소 등으로도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어떤 형태의 마인드를 통해 직업적인 영역을 채우거나 성공을 그려나가야 하는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