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은퇴 - 행복한 노후를 위한 100일 플랜
신동국 지음 / 처음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정한 사회생활을 경험했거나 연륜이 있다면 자신의 노후나 미래, 그리고 퇴직과 은퇴 이후의 삶에 대해 고려하기 마련이다. 이에 책에서는 퇴직과 퇴직금, 퇴직연금 등을 중심으로 한 키워드를 통해 어떤 형태의 준비과정이나 대응관리 등이 필요한지를 자세히 전하는 책으로 현실과 일상에서도 충분히 배우며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가이드북일 것이다. <반은퇴> 준비되지 않은 은퇴나 퇴직의 경우 삶에 대한 의욕을 잃거나 부정적 결과를 낳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철저한 준비와 대응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어떤 형태의 경제적 관리나 자유, 혹은 준비 등을 거쳐야 하는지, 또한 거의 모든 직무와 영역에서도 적용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도 구체적인 계산법이나 가이드라인을 통해 주도적인 퇴직이나 은퇴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현실적인 정보와 방식이 돋보이는 책일 것이다. 이는 해당되는 세대나 나이대의 사람들부터 미리 자신의 노후나 미래에 대해 관심있는 모든 분들에게도 긍정의 방식과 전략 등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참고할 만한 부분도 많을 것이다.








시대 변화의 속도가 매우 빠른 요즘 현실에서 결국 개인 단위에서의 미래 및 노후관리가 대단히 중요해진 느낌일 것이다. 기존의 방식이나 관점에서 장점의 경우 살리는 방향으로 나아가면 되겠지만, 아무래도 이런 보장 자체가 불확실 하다는 점에서도 책을 통해 자신이 속한 영역이나 분야에 맞는 형태로의 구체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도 생각해 보게 된다. <반은퇴> 이는 법적인 영역에 대한 이해가 요구되기도 하며 이론적인 부분과 실무적인 영역에서 오는 차이점도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반은퇴> 더 나은 미래와 노후, 삶의 긍정의 효과와 결과에도 일정한 영향을 미치는 퇴직 및 은퇴관리, 이 책이 갖는 핵심가치이자 키워드일 것이며 책의 저자는 어떤 관점에서의 준비, 관리, 대응 등이 필요하다고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늦기 전에 시작하는 은퇴 준비와 관리, 관련한 핵심 정보와 필요한 투자 및 재테크의 방식에 있어서도 배우거나 참고할 만한 영역이 많다는 점에서도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고민이 있거나 관심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함께 접하며 이를 실무와 일상의 영역에서도 함께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