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 마케터로 살아남기
최민선(취뽀도리몬) 지음 / 길벗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분야에서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사항이나 조건이 무엇인지, 이에 대한 고민을 할 수록 마케팅 및 세일즈 영역이 중요하다는 점을 체감하게 된다. 이는 개인 단위에서의 역량강화 및 성장에도 중요하며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대응력이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이자 경쟁에서 이기는 전략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전하는 가이드북이다. <비전공자 마케터로 살아남기> 특히 마케팅 분야에서 일하는 종사자나 실무자의 경우에는 더 쉽게 배우겠지만, 이 책의 경우 비전공자나 초보자의 경우 어떻게 해당 분야를 이해하며 배워야 하는지, 이에 대해 초점을 맞추며 조언하고 있어서 더 의미 있게 다가올 것이다.

<비전공자 마케터로 살아남기> 이는 거의 모든 분야에서 요구되는 덕목이자 조건일 것이며 개인 단위의 영업이나 창업, 사업 등을 고려하거나 영위하고 있는 분들에게도 다양한 가치와 의미에 대해 접하며 판단해 보게 할 것이다. 시대변화의 속도는 매우 빠르게 진행되고 있고 새로운 가치나 트렌드 또한 빠르게 유입되고 있는 현실에서 시장과 환경에 대한 분석, 혹은 자신의 역량이나 능력 등에 대해 객관적으로 진단하며 비교, 분석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그 의미가 중요하게 다가오는 영역일 것이다.








특히 책에서는 기본적인 마케팅 및 마케터의 역할과 방식에 대해 조언하면서도 온라인 시장의 성장과 현황에 대해서도 체계적으로 전하며 일정한 패턴과 흐름, 방식 등이 공존하고 있다는 점도 강조하고 있다. <비전공자 마케터로 살아남기> 물론 이론적인 영역이나 기법의 경우 개인이나 주체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공통적으로 필요한 요인이나 필수적 조건 등을 통해 마케팅 분야를 실무적으로 분석, 조언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일 것이며 실무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성장과 성공, 관리 등을 위한 마케터의 역량과 방식이 무엇인지도 계속해서 접하며 생각해 보게 한다는 점에서도 좋은 가이드북일 것이다.

<비전공자 마케터로 살아남기> 일이나 업무적인 영역에서 상당한 강박이나 압박을 받고 있다면, 혹은 정체된 느낌으로 인해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고 싶다면 이 책이 적절한 느낌으로 다가올 것이며 실무와 현장에서 일하는 마케터의 삶과 방식은 어떤 장단점이 존재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어렵다면 어렵지만 새로운 기회적인 요소가 될 수 있는 마케팅 분야에 대한 종합적인 가이드라인,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며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주로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한 책이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함께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