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펜하우어의 내 생각이 맞다고 설득하는 기술 메이트북스 클래식 16
아르투어 쇼펜하우어 지음, 강현규 엮음, 김현희 옮김 / 메이트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자신이 생각하는 의도나 방식대로 삶을 영위하고자 하며 이는 인간이 갖는 자연스러운 욕망이자 심리적 표현일 것이다. 이는 예나 지금이나 비슷한 형태로 통용, 유지되는 심리학, 사회학적인 부분으로도 볼 수 있고 이에 책에서는 쇼펜하우어의 철학을 통해 더 나은 대화 및 설득의 기술, 화법이나 처세 등에 있어서는 어떤 형태의 대응이나 관리 등이 중요한지도 함께 조언해 주고 있다. 워낙 유명한 철학자라서 가볍게 읽으면서도 그의 논리나 주장 등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점도 이 책이 갖는 또 다른 장점일 것이다.

<쇼펜하우어의 내 생각이 맞다고 설득하는 기술> 나와 다른 이를 설득하는 과정이 얼마나 어렵고 사람들의 지지나 관심을 이끌어 내는 행위가 주는 긍정의 의미를 통해 얻거나 이룰 수 있는 성장이나 성공의 가치가 얼마나 큰지, 우리는 현실의 삶과 사회에서도 체감하기 마련이다. 누구나 중요하게 여기지만 구체적인 방식을 모르거나 현실과 이론적인 의미에서 오는 갭 차이로 인해 꾸준하지 못했다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자신의 상태에 대한 점검이나 성찰, 변화 등을 지향해 보는 마인드를 가지는 것도 좋을 것이다.






쇼펜하우어의 철학을 보더라도 어려운 의미를 반복하거나 조언하지 않는다. 항상 기승전결과 같은 전개를 통해 최대한 쉽게 이런 화법이나 설득의 과정을 직관적으로 표현하고 있고 이는 유명한 철학자들이 갖는 공통적 요인일 것이다. <쇼펜하우어의 내 생각이 맞다고 설득하는 기술> 이에 책에서도 이런 쇼펜하우어의 철학을 근간으로 바라본 인간의 심리와 감정, 마음 등의 요인에 대해 명확히 분석, 조언하고 있고 이는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의 입장에서도 대단히 중요하다는 점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쇼펜하우어의 내 생각이 맞다고 설득하는 기술> 물론 개인 차이나 반응의 정도는 존재하나, 기본적인 방향성과 실무나 현실에서 활용 가능한 형태로의 설득의 기술을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배울 점이 많은 책이며 자신에 대한 자신감 부족이나 어려운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이 깊다면 해당 도서릍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기본적인 인간의 심리와 내면적 요인, 그리고 대화와 설득의 방식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조언해 주고 있는 가이드라인,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다. 함께 배우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