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오늘 불안과 친구가 되기로 했다 - 걱정이 시작되거든 마음속 일시 정지 버튼을 눌러라
장신웨 지음, 고보혜 옮김 / 알토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쁜 일상과 현실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때로는 다양한 문제에서 고민을 겪거나 일정한 불안과 걱정의 심리를 늘 달고 산다는 점에서도 이 책은 어떤 형태의 접근이나 관리, 변화된 자세 등을 통해 더 나은 미래가치나 삶의 방향성 등을 설정,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를 자세히 조언해 주고 있는 책이다. <나는 오늘 불안과 친구가 되기로 했다> 언제까지 외면하거나 회피만 할 수 없는 현실에서 때로는 이런 부정적 요인에 대해 용기 있게 마주하며 주도적인 삶을 영위해 나가는 자세가 더 중요할지도 모른다.

책의 저자도 어려운 의미보다는 자신의 논리와 경험 등을 통한 조언, 그리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현실의 삶에서 불안이 어떤 형태로 다양한 결과나 영향력을 제공해 주는지 등을 자세히 전하며 바쁘다는 이유에서나 때로는 별거 아닌 일 정도로 여겼던 불안증후군이나 심리적 요인에 대해서도 함께 전하고 있다. <나는 오늘 불안과 친구가 되기로 했다> 같은 현상이나 문제를 겪더라도 이를 받아들이는 사람들의 심리나 반응 등은 제각각일 것이다. 물론 긍정의 의미를 통한 극복이나 변화와 성장을 지향해 나가는 과정에서 삶의 본질이나 자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며, 이는 생각보다 현실의 삶에서도 중요한 역할과 기능을 수행한다는 점도 체감해 보게 된다.






또한 이 책의 경우 조금 독특한, 어쩌면 현실적인 관점에서 불안에 대해 정확히 진단하고 있는 책이다. 아무래도 시대가 변하면서 온라인 시장과 환경의 가치가 중요해졌고 이로 인해 많은 이들이 인터넷 사용을 쉽게 즐기는 시대에서 이런 불안증후군이나 다양한 걱정 등이 온라인에서도 구현될 수 있다는 점에는 우리 모두가 공감할 것이다. 하지만 이에 관한 매뉴얼이나 일정한 관리법의 경우 여전히 관심이 저조하며, 이로 인한 사건 사고도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책에서 표현되는 저자의 조언에 대해 몰입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질 필요도 있는 것이다.

<나는 오늘 불안과 친구가 되기로 했다> 현실적인 불안 및 걱정 관련 심리 조언서, 혹은 감정이나 마음 등의 내면관리 가이드북으로도 좋을 것이며 개인 단위에서도 충분히 배우며 스스로를 돌아보거나 변화된 자세를 지향하게 된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어떤 마인드나 철학을 갖더라도 결국 공통적,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부분은 존재하는 법이다. 누구에게나 해당되며 또 문제가 될 수 있는 불안 관련 관리법과 가이드라인, 책을 통해 배우며 이를 현실과 일상에서도 함께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