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팔라우의 작은 신화, 하순섭 - 아직도 현역이다!
하순섭 지음 / 예미 / 2024년 5월
평점 :
보는 관점에 따라서 배울 점이 많은 그런 경영전략 및 관리 관련 가이드북, 혹은 조언서일 것이다. 책에서는 저자의 생생한 경험담을 통해 어려울 수 있는 해외 창업 및 사업 도전기, 그리고 이런 과정에서 어떤 가치를 우리들에게 조언, 표현하고자 하는지도 체감할 수 있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면서도 현실적, 실질적인 정보와 방식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책이다. <팔라우의 작은 신화 하순섭> 사실, 남태평양의 작은 섬인 팔라우에 대해 아는 사람조차 드문 현실일 것이다.
이처럼 생소한 나라와 지역에 대해 저자는 어떤 과정을 통해 접근하게 되었고 그곳에서 이룬 사업 및 창업의 성공기를 통해 어떤 경영 철학이나 방식 등이 중요한지도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장소나 지역에서, 혹은 생각만 했던 가치를 직접 행동으로 표현하는 분들이 있다는 점에서도 세상은 넓고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공존하고 있다는 점도 체감할 것이며 특정 분야와 산업에만 특화된 형태의 사업관리가 아닌, 그곳 실정에 맞는 현지화 전략 등을 통해 나아갔다는 점에서도 새로운 의미와 방식에 대해 접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지금 시대와는 다른 배경적 조건이 분명하게 존재하며 저자의 경우에도 물리적인 나이와 엄청난 연륜이 있다는 점에서도 어떤 이들에게는 배울 만한 요소가 없을지도 모르는 일이나, 이런 개인 단위에서의 경험담이 제공하는 핵심가치가 무엇이며 이를 통해 일반적인 관점에서 무엇을 배우거나 참고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한 몰입의 시간과 과정은 생각 이상으로 중요한 영역일 것이다. <팔라우의 작은 신화 하순섭> 가볍게 읽을 수 있는 개인적 에세이북이나 경영 관련 조언서로도 괜찮은 의미를 갖는 이 책은 저자만의 남다른 원칙과 철학 등을 확실히 접할 수 있을 것이다.
어떤 분야에 가더라도, 그리고 새로운 지역이나 환경 등에 도전적 의미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자 한다면 이만한 조언서도 없을 것이며 확실히 세계 곳곳에서 활약하는 그리고 활약했던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했다는 점도 새삼 느끼게 될 것이다. <팔라우의 작은 신화 하순섭> 책을 통해 저자가 우리들에게 말하고자 하는 의도나 구체적인 경영 철학 및 방식 등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알아 볼 것을 권하고 싶고 다양한 분야에 있어서도 기본이 되는 부분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확실히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