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처럼 다양한 직장심리 인사이트 - 성장하는 직장인을 위한 심리법칙 및 실전전략 50
안정애 지음 / 바른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의 입장이라면 누구나 쉽게 공감할 만한 그런 내용과 방식을 담고 있는 책이다. <사계절처럼 다양한 직장심리 인사이트> 책에서는 누구나 현실에서 마주하게 되는 직장생활 및 사회생활에 대해 조언하며 아무래도 그 중심에 있어서는 인간관계에 있다고도 정의하고 있다. 이는 직장인이라면 가장 공감하는 부분일 것이다. 일이 힘들거나 근로 환경이나 조건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참지만, 사람관계가 어렵다면 이직이나 퇴사 등을 적극적으로 고려할 것이라는 말, 말이다. 책에서도 이런 현실적인 고민과 방식에 대해 조언하는 있으며 생각보다 배우며 활용할 만한 부분이 많다는 점에서도 충분한 보탬이 될 책이다.

<사계적처럼 다양한 직장심리 인사이트> 아무리 일을 잘하는 사람도 원만한 관계를 맺지 못해 저평가 받기도 하며 때로는 쉽게 이직이나 퇴사 등의 행위를 해버리기 마련이다. 물론 이는 개인적 선택이라 무조건적인 비난은 지양해야 하나, 이게 최선은 아니라는 점에서도 더 나은 방식과 자세에 대해 우리는 배우거나 알아 볼 필요가 있는 것이다. 또한 인간관계에만 매몰될 경우 자신의 시간이나 여가 등의 휴식이나 재충전의 의미를 잃을 수도 있다는 점에서도 더한 피곤함이나 스트레스가 유발될 수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즉, 완벽하기란 어렵지만 적절한 균형 감각을 통해 배우며 일정한 대응,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부분이 현실적으로 와닿을 것이다. <사계절처럼 다양한 직장심리 인사이트> 또한 달라진 시대정신이나 트렌드, 그리고 새로운 세대들의 유입으로 인해 직장문화와 환경, 조직문화 등도 빠르게 개선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일정 부분 새롭게 배워야 하는 부분 등도 존재하며 책에서도 이런 문제와 현상에 대해 종합적인 관점에서 진단하며 조언하고 있어서 주로 실무 직장인을 위한 맞춤형 가이드북으로도 좋을 것이다.

<사계절처럼 다양한 직장심리 인사이트> 기본적인 개인을 위한 자기계발 및 관리법을 비롯해, 직장생활의 대응전략 및 처세, 인간관계를 중심으로 한 현실적인 부분에 대한 핵심가치와 방식 등을 조언하고 있는 책이라 다양한 분야와 현실에서도 적용이 가능할 것이다. 물론 개인적 노력 여하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할 부분이며 안그래도 일적인 영역으로 힘든 분들이 많을 텐데, 더 이상 인간관계로 인해 고통 받거나 상처 받진 않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해당 도서를 권하고 싶다.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