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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
간다 마사노리 지음, 최윤경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5월
평점 :
어려운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에 대해 최대한 쉽게 표현하는 책으로 감정 마케팅이 무엇이며 이를 통해 실무 마케팅 분야에서는 어떤 기능과 긍정의 효과를 함께 얻을 수 있는지도 책의 저자는 자세히 풀어내고 있다. 특히 실무자를 위한 책으로 맞춤형 가이드북일 것이며 상대적으로 감정 마케팅을 비롯해 마케팅 및 마케터 등의 키워드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자 하는 분들도 함께 접하며 참고한다면 좋을 것이다. <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 마케팅 영역의 경우 절대적인 기준과 중요도가 존재한다.
바로 고객이라는 키워드가 그것이다. 이 책도 감정 마케팅의 중심으로 고객을 중심에 두며 결국 사람과의 원만한 관계 형성이나 소통, 대화를 통한 문제점 해결 등을 통해 충성 고객을 확보하며 더 나은 사업의 영위나 확장 등이 가능하다고도 함께 표현하고 있다. 이는 사업이나 창업 단위에서도 중요하나, 어쩌면 우리가 행하는 모든 일처리 과정에 있어서도 가장 기본이자 필수가 되는 요건이라는 점에서도 누구나 쉽게 읽으며 이를 현실와 실무에서도 함께 적용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책에서는 누구나 알지만 행동하기 어렵거나 일정한 가치 판단과 평가의 기준이 모호했던 영역에 대해서도 명쾌한 논리와 해설을 통해 이해를 돕고 있고 상대적으로 경험이 적은 분들이라면 책을 통해 접하며 핵심가치와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 배움의 과정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또한 고객 관리 및 응대, 서비스 마인드와 결국 이런 키워드들을 잘 관리한 주체의 경우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함께 이룰 것이며 이를 간과하거나 방치한 사례의 경우에는 실패할 확률이 높다는 점도 함께 비교, 분석해 주고 있다.
<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 이는 기업 단위의 경영에 있어서도 중요하나, 요즘처럼 많은 이들이 개인 단위의 사업이나 창업을 영위하는 시대에서는 규모에 관계없이 적용, 확산되고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책을 통해 이론적인 느낌이 강할지 모르나, 확실히 배우며 자신만을 위한 새로운 형태의 관점론을 통해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며 책에서 말하는 감정 마케팅을 비롯한 마케팅 전략과 원칙 등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마케팅 분야 조언서, 혹은 실무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