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데일 카네기 지음, 정영훈 엮음, 윤효원 옮김 / 메이트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워낙 유명한 저자의 저서라서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지도 모르는 책이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읽었고 누구나 힘들어 하는 인간관계에 대해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는 책이라 시간이 흘러도 꾸준히 사랑 받는 명저서일 것이다.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이 책에서도 카네기가 말하는 인간관계의 심리적 요인을 비롯해 사람을 대하는 자세나 관리하는 방식 등 누구나 현실에서도 활용하고 싶어하는 다양한 요소들에 대해 명쾌한 논리와 분석을 통해 조언하고 있어서 새삼 읽어도 또 다른 의미에서 와닿는 책일 것이다.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인간관계는 늘 상대적이며 결국 인간 본연의 마음이나 심리 등을 잘알아야 일정한 대응, 관리가 가능한 아주 예민하고 또 현실적인 영역일 것이다. 상대를 존중하는 기본적인 자세부터 내 생각이나 의견을 어떻게 상대에게 전하며 일정한 공감의 화법이나 설득의 기술 등을 영위해야 하는지, 책에서는 주로 이런 내용을 전하고 있고 불필요한 논쟁이나 대립적 구도에서 벗어나 최대한 자신을 지키면서 현명하게 살아가는 삶의 자세와 노하우 또한 함께 배울 수 있어서 울림 있는 현실 조언서로 괜찮을 것이다.











각 장르마다 표현되는 의미, 하나 하나가 명문장이라고 할 말큼, 카네기의 논리와 분석은 인상적일 것이다. 인간관계의 경우 이를 잘 해결해 나가는 사람이 있는 반면, 자신만의 방식이나 생각을 굽히지 않고 타인에게 강요하는 또 다른 사람들이 존재하는 현실에서 이를 받아들여야 하는 입장에서는 매우 난감한 상황에 놓이기 마련이며 결국 이런 피해나 부정의 감정에서 벗어나고자 한다면 일정한 배움과 경험적 내공, 그리고 자신만의 주관이나 철학 등이 필요하다는 점도 느끼게 되는 영역이라 카네기의 조언을 통해 참고한다면 긍정적 메시지를 함께 배워 볼 수 있을 것이다.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예전부터 많은 이들이 읽었고, 지금도 읽고 있는 명저서, 그만큼 시대가 변해도 인간관계는 늘 어려움의 연속이라는 점을 증명하는 것과도 같고, 이로 인해 너무 많은 스트레스나 피로감을 받기보단 때로는 내려놓거나 받아들이는 자세를 통해 이겨나가는 유연한 마인드가 필요하다는 점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카네기가 말하는 인간관계론의 모든 것과 현실에서의 대응 방안, 그 의미가 무엇인지 책을 통해 접하며 함께 판단해 보자. 확실히 배울 점이 많은 책이라 더 많은 분들이 접하며 이를 현실에서도 활용해 봤으면 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